신용점수 750점 의미와 더 올리는 방법

목차

    2023. 3. 20. 22:56

    신용점수-750
    신용점수-750

    신용점수 750점이 보통 정도 등급입니다. 보통이라는 말이 평균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전국민 평균 신용점수는 840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750점이면 신용카드를 발급받거나 대출을 받는 등 금융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그래도 더 유리한 조건으로 금융거래를 하려면 신용점수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1. 신용점수 750점 의미

    신용점수는 0점에서 1000점 사이의 값으로 표시됩니다.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상위에 속합니다.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대출 금리도 낮게 받을 수 있고, 카드 발급도 쉬워집니다. 금융거래가 많이 없는 사회초년생의 경우 신용점수가 600~800점이 나오는데요. 그래서 낮은 점수도 아니고, 그렇다고 높은 점수도 아닙니다.

     

    어느 정도 수준에 속하는지 알려면 신용등급 점수표를 보면 좋은데요. 1,2,3등급 높은 편. 4,5,6 등급은 보통. 7,8,9등급은 낮은 편으로 보시면 됩니다. 지금은 신용등급이 사라져서 절대적인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고요. 다만 자신의 신용점수가 어느 정도 되는지 궁금할 때 참고하는 정도로만 이해하시면 됩니다.

     

     

     

    신용 점수별 신용등급은?! 신용등급 점수표 알아보기

    신용등급은 1부터 10까지 10개의 등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신용점수를 기준으로 신용등급이 얼마인지 알 수 있게 신용등급 점수표를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점수는 KCB와 나이스 두 군데 모두 확

    tariat.tistory.com

     

    2. 신용점수 800점으로 올리는 방법

    신용점수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개인 신용점수를 평가하는 회사가 두 군데인데요. 하나는 KCB, 다른 하나는 나이스입니다. 둘 중 낮은 곳의 신용점수를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토스나 네이버에서 두 곳의 신용점수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금융거래 시작

    신용카드, 체크카드, 대출 등 금융거래를 적당히 하는 것이 신용점수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신용 거래를 너무 하지 않아도 신용점수가 오르지 않습니다.

     

     

    2) 적금 가입

    신용 거래가 부담스럽다면 적금에 가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적금을 납부하는 것도 신용점수를 평가할 때 긍정적으로 보는 요소 중 하나 입니다.

     

    3) 올크레딧이나 나이스 지키미 이용

    KCB 신용점수가 낮다면 올크레딧, 나이스 신용점수가 낮다면 나이스 지키미를 이용해 보세요. 신용점수를 평가하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라 확실히 큰 도움이 됩니다. 신용점수 향상을 위한 팁도 제공하고 성실납부 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조금은 올릴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이 다양하기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 750점 의미와 더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점수는 무조건 높여두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나 살면서 대출 한 번은 받게 됩니다. 이 때 신용점수가 낮으면 대출이 불가능하거나 받더라도 높은 금리로 받게 됩니다. 대출금액이 많으면 이자율이 조금만 차이가 나도 금액이 많이 커집니다. 이자는 다달이 내야 하므로 부담도 큰데요. 이번 기회에 신용점수에 대해 잘 알아두시고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