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신용도 조회, 쉽고 빠르게 확인하는 법은?!

2022. 7. 13. 05:52

나의 신용도를 조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나의 신용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신용점수를 알아야 합니다. 금융기관에서는 이 신용점수를 활용해서 대출이나 금리, 한도 조건을 결정합니다. 신용평점은 개인의 향후 연체 가능성을 예측한 점수입니다. 신용점수를 조회하는 방법, 그리고 신용점수가 낮을 때 올리는 법을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나의 신용도를 조회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

토스나 뱅크샐러드, 카카오페이 등의 금융 관련 어플을 이용하면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의 경우, '신용관리'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2개의 신용평가기관이 있습니다. 하나는 KCB이고, 다른 하나는 나이스인데요. 금융기관에서는 두 기관의 신용점수를 비교해 낮은 등급을 적용합니다. 그래서 신용점수를 알기 위해서는 두 기관의 신용점수를 모두 알아야 합니다.

 

 

2. 나이스 지키미 이용 방법

나이스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나이스에서는 '나이스 지키미'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여기에는 '전 국민 무료 신용조회'라는 서비스가 있는데, 1년에 4번 분기별로 신용등급을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신용점수를 자주 확인하고, 향상을 위한 코칭 서비스를 받고 싶다면 유료회원에 가입해야 합니다.

 

 

3. '올크레딧'을 이용하는 방법

KCB신용등급을 확인하기 위해,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는 것이 귀찮다면 '올크레딧'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올크레딧은 '나이스 지키미'처럼 KCB에서 운영하는 신용등급 관련 사이트입니다. 신용점수를 확인하고 약간의 코칭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의 신용도 올리는 방법은?

개인신용평가기관인 KCB와 나이스에서는 각각 '올크레딧과 나이스 지키미'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신용점수 조회과 신용점수 향상을 위한 코칭을 하고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도 있지만, 무료 서비스도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많습니다.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개인신용평가에서 향후 연체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할 수 있을 만한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나의 신용도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핀테크가 발달하면, 신용점수를 확인하기 정말 쉬워졌다. 신용점수는 돈과 직결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