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 확인 및 높이는 가장 간단한 방법 알아보기

목차

    2023. 5. 5. 15:10

    신용점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 가장 확실한 방법은 개인 신용평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들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용점수 확인 뿐만 아니라 상승을 위한 팁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신용평가 회사가 두 군데 있는데요. 하나는 나이스 평가정보입니다. 여기서 운영하는 나이스 지키미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용점수 확인 및 상승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한 곳은 KCB입니다. KCB에서 운영하는 올크레딧 서비스를 이용하면 KCB 신용점수를 확인하고, 상승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신용점수 확인

    그럼 둘 중의 어떤 것을 확인하는 것이 좋은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결론은 둘 다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두 곳의 신용점수는 같지 않습니다. 신용평가 모델이 다르고, 어떤 요소에 더 가중치를 부여하는지도 다릅니다.

     

    그리고 금융기관에서는 두 곳의 신용점수를 모두 확인하고, 낮은 곳의 신용점수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그래서 두 곳의 신용점수를 모두 확인하고 낮은 곳의 점수를 올리려는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위 두 곳은 신용점수를 평가하는 곳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상승에 대한 팁도 더 확실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신용점수만 확인하고 싶다면, 토스나 네이버 페이 같은 곳에서 확인하셔도 무방합니다.

     

     

    2. 신용점수 등급

    신용점수를 확인하신 분 중에 등급이 나오지 않아 의아하게 생각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과거에는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이를 기준으로 얼마나 올려야 하는지를 판단했는데요. 지금은 신용등급 제도가 사라졌습니다. 신용점수를 기준으로 판단하죠. 신용점수제로 바뀌면서 신용점수에 대한 중요성은 더 커졌습니다.

    신용등급이 오랫동안 운영된 제도이고, 이를 기준으로 자신이 어느 정도 위치에 속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신용등급 점수표를 통해 등급을 확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등급제는 사라졌기 때문에 점수가 조금만 올라도 의미가 있습니다.

     

    3. 신용점수 높이는 방법

    신용점수를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은 대출을 줄이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말처럼 쉽지는 않죠. 그러나 신용점수를 높이려는 생각이 있다면, 부업을 통해 부수입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부업 수단이 있어, 꾸준히 하면 좋은 성과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신용평가 회사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인데요. 위에서 얘기한 신용점수 사이트에서는 신용점수 향상을 위한 유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용점수 향상을 위해 어떤 곳을 시급히 해야 하는지를 안내해 줍니다. 돈은 내는 것이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신용평가사에 운영하는 만큼 그 효과는 확실합니다. 그래서 신용점수를 단기간에 빨리 올리고 싶다면 한 번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신용점수-예측
    신용점수-예측

     

    마지막은 다양한 신용점수 향상 팁을 실천해 보는 것인데요. 신용평가사에서는 신용점수 높이는 방법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역선택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인데요. 신용점수는 연체 가능성이 높은 사람인지 평가하기 위한 것인데, 실제로 그런 사람인데도 아닌 것처럼 행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테스트를 해 보며,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해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알려진 것들이 있습니다. 해서 손해볼 것은 없기 때문에, 이런 방법을 실천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신용점수와 관련한 다양한 내용들이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