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올크레딧 전국민 무료 신용점수 조회하는 방법

목차

    2023. 2. 19. 07:45

    전국민-무료-신용점수-조회-아이콘
    전국민-무료-신용점수-조회

    올크레딧 전국민 무료 신용점수 조회는 신용점수와 함께 점수가 나온 배경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신용점수 상승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무료 신용점수 조회를 하려면 올크레딧 사이트에 방문해야 하는데요. 방문해서 어떻게 신용점수 조회할 수 있는지와 결과를 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는 연 3회 무료 제공하는데요. 1~4월, 5~8월, 9~12월에 한 번씩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올크레딧 사이트 접속

    올크레딧 사이트에서 접속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우측 하단에 보면 금융소비자 보호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여기서 전국민무료 신용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이미지에 빨간색 표시한 부분입니다.

     

    올크레딧-사이트-화면
    올크레딧-사이트-화면

     

    2.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열람

    다음 화면에서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열람(회원)' 버튼을 선택합니다.

     

    3. 아이핀 인증

    아이핀 인증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이핀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만든 서비스입니다. 주민번호 입력 없이 아이핀으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데요. 지금은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국민 무료 신용점수 조회를 위해서는 인증이 필요한데요.

     

    아이핀을 발급 받으신 적이 없다면 신규발급, 있다면 ID/PW 찾기를 통해 인증하시면 됩니다. 중간에 보면 앱을 이용한 인증 버튼이 있는데요. KCB아이핀 앱을 설치하고 이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4. 신용점수 확인

    아이핀 인증까지 마치면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신용평점, 개설・발급정보, 단기카드대출, 대출정보, 연체정보, 기타연체정보, 보증정보, 신용조회의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처음에 나오는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아래에서 신용점수에 영향을 주는 주요 요인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신용점수 향상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으니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확인
    신용점수-확인

     

    그 외에 항목들은 신용점수와 관련된 요인을 살펴볼 수 있는 메뉴인데요. 어떤 내용이 있는지 보시면 신용점수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에서는 신용점수 올리는 메뉴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상단에 MyDATA 메뉴로 가시면 신용올리기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간단한 올크레딧 전국민 무료 신용점수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KCB 아이핀 인증을 하는 것이 조금 불편한데요. 그래도 신용점수 뿐만 아니라 영향을 미치고 있는 요인도 알 수 있으니 꼭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전 포스팅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