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애플 페이 현대카드 등록 및 사용법

목차

    2023. 3. 22. 19:48

    애플페이-현대카드
    애플페이-현대카드

    아이폰 애플 페이를 한국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현대카드에서 애플과 협약해서 출시가 됐는데요. 지금은 모든 신용카드가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현대카드 밖에 사용할 수 없는데요. 추후에는 다른 카드사에도 확대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아이폰 애플 페이 신용카드 등록 및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모든 아이폰이 가능한가요?

    터치아이디가 없는 기종은 안 됩니다. 그래서 5s를 제외한 모든 기종에서 사용가능합니다.

     

    2. 등록 방법

    지갑 앱에서 우측 상단의 +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사용 가능한 카드에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와 '교통 카드'가 나옵니다. 교통카드는 아직 됩니다. 메뉴를 눌러 들어가보면 한국은 아직 없습니다. 현재는 카드 등록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현대카드 앱을 통해서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가 있더라도 연결이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 앱카드 등록을 해야 애플페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갑-현대카드
    지갑-현대카드

     

    애플 워치가 있는 경우 추가 알림이 뜨면서, 바로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 방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지갑(애플 월렛) 앱에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3. 사용법

    애플 페이 로고가 있는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측면 버튼을 두번 누르면 애플페이가 실행됩니다. 이후 보안 인증하면 결제할 수 있습니다.

     

    4. 애플페이 사용가능 가맹점

    애플 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아직 제한적인데요. 그래도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맥도날도, 롯데리아,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블루보튼, 쉑쉑, 크리스프크림도넛, 공차,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빽다방, 더벤티, 할리스, 다이소, 롯데마트, 이케아,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홀플러스, 농협하나로유통, 엘지전자 베스트샵, 프리스비, 윌리스, 하이마트, 김가네, 그랜드하야트 호텔, 콘래드, 롯데시네마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도 배달의 민족, 도미노 피자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애플 페이 마크가 있는 곳에서 사용 가능한데요. 애플 페이 마크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앞으로 현대카드에서 사용 가능 가맹점은 계속 확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애플페이-마크
    애플페이-마크

     

    5. 추천 현대카드

    근래에 현대카드 발급 이벤트는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네이버 현대카드, 스타벅스 현대카드, 배민 현대카드, 현대 홈쇼핑 현대카드 등이 발급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여기서 선택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폰 애플 페이 현대카드 등록 및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그동안 삼성 페이 사용자를 부러워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현대카드가 애플 페이를 도입하면서 들어오면서 많은 아쉬움이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삼성에서도 네이버 페이를 연계하는 등의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선의의 경쟁을 통해 더 좋은 서비스가 많이 생겨나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