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카드론 내용 및 한도, 이자율, 상환기간 등

목차

    2023. 3. 26. 08:40

    우리카드-카드론
    우리카드-카드론

    카드론이 꽤 쓸만해지고 있습니다. 기준금리가 오르며 이자율 10%인 상품도 많이 볼 수 있게 됐는데요. 카드론은 상대적으로 이자율 상승폭이 작아 사용하기 좋아졌습니다. 카드론은 쉽고 편리한 게 강점인데요. 우리카드 카드론 내용 및 한도, 이자율, 상환기간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1. 장점과 단점

    카드론은 카드사에서 하는 대출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카드가 있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대출 프로세스가 가장 쉽고 편리합니다. 이미 대출자격이 어느 정도 증명됐기 때문인데요. 카드를 소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어느 정도 신용이 증명됐기 때문입니다.

     

    단점은 이자율이 높다는 점과 제2금융기관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이자율이 생각보다 많이 오르지 않아 다른 금융 상품과의 격차가 줄어 들었습니다. 이는 뒤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카드사가 제2금융권이라는 점은 신용점수 때문에 영향이 있는데요. 제1금융권보다 낮은 기관의 대출을 이용하면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실제 사용해 보면 신용점수에 그렇게 큰 영향은 주지는 않습니다.

     

     

    2. 한도, 이자율, 상환기간

    한도와 이자율은 개인마다 다릅니다. 신용점수와 카드 이용실적, 직업 등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는데요. 그래도 그 범위는 알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 [금융]-[장기카드대출(카드론)]에 가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드론 한도: 최대 5000만 원
    • 이자율: 5.2~19.9%
    • 상환기간: 3~60개월
    • 이용시간: 24시간

     

    이보다는 개인의 한도와 이자율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콜센터, 지점, 홈페이지, 모바일앱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 우리 카드 앱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우측 상단의 전체 메뉴를 선택한 후에 [금융]-[장기카드대출(카드론)]-[이용안내 및 신청] 메뉴로 갑니다. 여기서 하단의 신청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론-금리-한도-조회-예시
    카드론-금리-한도-조회-예시

     

    3. 신청방법

    홈페이지나 모바일앱, 콜센터, 우리은행 지점, ATM기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은 상기 메뉴로 들어간 후에 신청 버튼 누리고, 카드 비밀번호 입력하면 됩니다. 콜센터는 1577-9000이라는 금융 전용 ARS를 운영합니다.

     

    상환방식이 5가지 있는데요. 만기일시상환, 분할상환 방식으로 나눠서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 '거치후'가 붙은 것은 일정기간은 이자만 내다가 원금을 분할해서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잠깐 쓸 것이라면 그냥 맘 편하게 만기일시상환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드론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사용하다가 여유자금이 생기면 조금씩 갚아나가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상환방식에 따라 대출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이는 잘 고려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만기일시상환은 24개월, 분할상환은 60개월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상환기간을 오래 가져가고 싶다면 분할상환을 신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우리 카드 카드론 내용 및 한도, 이자율, 상환기간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론은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 은행을 이용하면  신용대출도 시간이 오래 걸리진 않습니다. 우선 이 쪽을 확인해 보시고 어렵다면 카드론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우리카드와 카드론에 관해 더 궁금한 내용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우리카드와 카드론 관련 포스팅을 살펴보세요. 더 잘 사용할 수 있는 활용법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놓치면 후회할 정보가 가득하니,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