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체크카드 종류 및 추천카드, 발급방법 알아보기

목차

    2023. 3. 28. 21:48

    현대-M-체크카드
    현대-M-체크카드

    현대 체크카드는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보면 M과 X체크카드가 있는데요. 그 외에 SC제일은행에서 만든 수 있는 M, X체크카드가 있습니다. 카드 서비스와 전월실적 조건 등이 다른 게 특징인데요. 어떤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한지 알아보았습니다.

     

     

    1. 현대카드 M vs X

    M은 포인트적립, X는 캐시백 카드입니다. 적립률은 M이 더 높지만, 현대카드 포인트는 1포인트가 1원이 아닙니다. 1포인트는 약 0.66원의 가치가 있는데요. 그래서 M 체크카드를 쓰는 게 아주 미세하게 더 좋습니다. 하지만 큰 차이가 나지 않으므로, 포인트가 귀찮다 싶으면 그냥 X체크카드를 쓰는 것도 좋습니다.

     

     

    현대카드 M과 X의 서비스를 비교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현대카드 M 현대카드 X
    서비스 - 월 100만원 미만 이용시 0.5% M포인트 적립
    - 월 100만원 이상 이용시 1% M포인트 적립
    - 월 100만원 미만 이용시 0.3% 캐시백
    - 월 100만원 이상 이용시 0.6% 캐시백

     

    2. 현대카드 vs SC제일은행 제휴

    두 개의 카드 서비스는 동일한데요. 연회비와 전월실적 산정 기준, 적립 제외 항목에서 차이가 납니다. 먼저 연회비는 SC제일은행 제휴카드가 없는 반면에 현대카드M 체크카드는 2000원 있습니다. 그래도 매년 300만 원 이상 이용되면 캐시백 또는 면제되기 때문에 큰 허들은 아닙니다.

    구분 현대카드 기본 SC제일은행 제휴
    연회비 2,000원 (년 300만원 이상 이용시 캐시백) 없읍

     

    두 카드 모두 100만원 이상 사용하면 혜택률이 올라가는데요. 현대카드는 전월 4일~당월 3일, SC제일은행 제휴카드는 전월 1일~전월 말일까지 이용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실적 산정 기간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마지막 적립제외 항목인데요. 이게 좀 크리티컬 합니다. SC제일은행 제휴카드가 적립제외 항목이 더 많습니다. 보통 카드사에서 많이 제외하는 항목들인데요. 그래도 현대카드M 체크카드는 적립 제외 항목이 더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해당 가맹점을 이용한다면 현대카드 체크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상품권 구매금액도 전월실적 인정 및 적립이 가능해 상테크 카드로도 활용이 가능하겠습니다.

     

    구분 현대카드 기본 SC제일은행 제휴
    적립 제외 항목 연회비, 제수수료, 이자, 지방세ㆍ국세 등 세금 납부액, 도시가스요금, 대학·대학원 등록금 납부 결제건, 자동납부서비스 이용수수료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연회비, 제수수료, 이자, 공과금 납부액(국세, 관세, 지방세, 지방세외수입, 상하수도 요금, 벌과금, 과태료, 인지세, 송달료, 민원 발급 수수료 등 국가 또는 공공단체가 부과하는 부담금), 전기 요금, 도시가스 요금, 아파트 관리비, 초·중·고교 학교 납입금, 대학·대학원 등록금 납부 결제건, 자동납부 서비스 이용 수수료, 상품권 등 현금성 유가증권 구매 및 선불카드 구매·충전 금액,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 부담금, 고속도로 통행 요금, 고속버스(차내 단말기 및 고속버스 앱 결제 포함)

     

    3. 체크카드 발급조건 및 발급방법

    체크카드는 만 12세 이상부터 발급 가능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이라면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카드 신청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상단 [카드] - [카드신청] 메뉴에서 제일 하단으로 가면, 기타에서 체크카드를 찾을 수 있는데요. 카드를 선택하면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발급 프로모션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그냥 인터넷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현대-M-체크카드-신청
    현대-M-체크카드-신청

     

    SC제일은행 제휴 체크카드는 SC제일은행 계좌가 있는 사람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제휴 항목을 선택하시면 금융 탭에서 SC제일은행-현대카드 M CHECK, X CHECK 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현대 체크카드 종류와 어떤 카드를 선택하면 좋을지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카드 M CHECK 카드는 체크카드 중에서 혜택이 좋은 체크카드에 속합니다. 체크카드는 소득공제도 신용카드보다 많이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필자는 현대카드 M 체크카드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