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신용대출 서비스 내용 및 장단점 알아보기

목차

    2023. 4. 5. 06:38

    신용카드 신용대출은 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사람에게 하는 대출 서비스입니다. 카드사는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 카드를 보유한 사람에게 해주는 대출이 메인입니다. 하지만 신용점수가 낮아 카드를 발급받기 어려운 사람을 위해 개발된 금융상품인데요. 신용카드 신용대출 서비스 내용 및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1. 신용카드 신용대출 서비스 내용

    앞에서 신용카드 신용대출이 만들어진 취지에 대해서 다루어 보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신용카드를 소지한 사람보다는 대출 조건이 안 좋을 수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상품 안내는 카드론과 동일한데요. 삼성카드 카드론과 신용대출을 비교해보면, 한도아 금리가 동일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품의 조건은 차이가 없지만 신용카드 신용대출을 이용하는 분들의 금리가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무래도 신용점수가 낮은 분들이 주로 이용하게 되는 대출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구분 카드론 신용카드 신용대출
    이자율 4.9~19.9% 4.9~19.9%
    한도 최대 5000만원 최대 5000만원
    상환 기간 최대 36개월 최대 36개월
    상환방식 원리금균등, 거치 후 원리금균등, 만기 일시상환 원리금 균등상환

     

     

    2. 신용카드 신용대출 장점

    카드 발급이 불가능해도 1금융권인 은행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 분도 있습니다. 카드 발급 거절 사유에는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신용점수, 자격조건 등으로 카드 발급이 어려우신 분들은 제도권 금융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제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소식입니다.

     

    별도의 구비서류가 없다는 것도 장점인데요. 최근에는 온라인 서비스가 발달하면서 대출할 때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래도 신청 프로세스가 심플하다는 것은 장점입니다.

     

    3. 신용카드 신용대출 단점

    단점은 제 2금융권 대출이기 때문에 신용점수에 안 좋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자율과 한도 내용은 카드론과 동일하지만 그보다 실제 내가 받게 되는 대출 조건이 중요한데요. 신용점수가 동일한다는 가정하에 카드론과 비교했을 때 대출조건이 좋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4. 신청 방법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인증 또는 공인인증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5. 카드사별 신용대출 서비스

    카드사별 신용대출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카드가 없어도 가능한 신용대출 알아보기

    - 롯데카드 없어도 가능한 신용대출 알아보기

     

    신용카드 신용대출 서비스 내용 및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카드가 없어도 카드사 대출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급할 때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