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스 마케팅으로 인터넷/모바일 돈벌기(돈주는 어플, 돈버는어플추천)

목차

    2018. 4. 22. 10:24

    애드픽-로고
    애드픽

    애드픽은 한국의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입니다. 인플루어선 마케팅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자신의 SNS나 지인에게 상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그 대가로 돈을 벌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블로그로도 수익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도 열심히 해 보았는데요. 애드픽으로 돈 버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애드픽 서비스 내용

    애드픽은 제품 홍보를 원하는 판매자와 이를 광고할 수 있는 개인을 연결해 주는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입니다. 광고는 SNS, 블로그, 카카오톡 등 링크를 공유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대형 광고 기획사를 통해서만 상품 광고를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SNS와 같은 디지털 매체를 통해서 개인도 이를 수행할 수 있게 됐습니다. 물건을 판매하고 싶어 하는 판매자와 광고를 할 수 있는 개인을 연결해 주는 매개체가 애드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슷한 서비스로 텐핑이 있습니다.

     

     

    2. 애드픽으로 돈 버는 법

    애드픽으로 돈을 버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애드픽 사이트에 접속해서 자신이 홍보하고 싶은 상품을 고릅니다. 상품을 고르면 상품 페이지에 연결되는 링크주소를 받는데요. 이 링크주소는 개인 고유의 주소입니다. 상품을 자신이 홍보할 수 있는 매체인 트위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정성스럽게 상품을 설명하고, 자신의 링크를 걸어 놓습니다. 상품 설명을 보고 상품에 관심이 생겨서 링크를 클릭하면, 상품을 홍보한 사람에게 수익금이 지급됩니다.

     

    3. 수익 높은 광고 상품

    링크를 클릭한 사람들의 행동에 따라 수익금이 지급되는데요. 어떤 행동을 목표로 하느냐에 따라서 광고 상품 종류도 달라집니다. 무엇을 목표로 하느냐에 따라 CPC, CPA, CPI, CPS 등으로 구별되는데요. CPC는 링크를 클릭 시 수익금이 발생하는 상품입니다. CPA는 링크를 클릭한 후 회원 가입 등의 주어진 행동이 이루어졌을 때 수익금이 발생합니다. CPI는 링크를 클릭한 후 어플을 설치해야 수익금이 발생합니다. 마지막으로 CPS는 링크를 클릭한 후 제품이 판매되면 수익금을 받습니다.

     

    무슨 말인지 알기 어렵다면 몰라도 괜찮습니다. 꼭 알아야 하는 용어들도 아니고,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난이도가 높을수록 단가가 비싸고, 낮을수록 단가가 낮다는 정도만 이해하시면 됩니다.

     

     

    4. 애드픽 장점

    애드픽의 가장 큰 장점은 커뮤니티가 활발히 운영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홍보 활동외에도 다양한 수익과 즐길거리가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커뮤니티에서는 초보부터 고수까지 다양한 등급의 사람들의 정보를 공유하고 질의를 올리면 응답도 해 줍니다. 커뮤니티 외에 노하우를 판매하는 곳도 있는데, 약간의 대가를 지불하면 볼 수 있습니다. 괜찮은 노하우도 있지만 허접한 노하우도 있으므로, 노하우 구매 시에는 조금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출석룰렛은 매일 한 번씩 룰렛을 돌릴 수 있는데요. 최대 1만원 포인트가 지급되는데, 저는 한 번도 걸린 적이 없습니다. 그래도 100포인트는 자주 걸리는 편이니 애드픽을 접속하고 나면 하루에 한 번씩 꼭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5. 애드픽 초보 팁

    애드픽을 처음 시작한다면, 마이포커스부터 시작하는 것을 권합니다. 처음부터 상품을 홍보하면 수익을 얻기도 힘들고 지칩니다. 상품 홍보는 난이도가 좀 있기 때문인데요. 그에 비해 마이포커스는 홍보 상품이 뉴스라 부담이 적습니다. 누구나 뉴스를 궁금해하고 보고 싶어 하기 때문인데요. 수익금이 클릭당 2원으로 저조하지만, 우선은 마이포커스를 통해서 워밍업을 해보고 자신에게 잘 맞는다 싶으면 다른 상품으로 확장해 나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외에도 페이스북 친구가 많다면 영상공유도 좋습니다. 영상공유는 보통 100회당 200원의 수익이 지급되는데, 페이스북의 특성상 영상을 본 친구가 공유하기 시작하면 영상 조회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합니다. 저는 페이스북을 잘 안 하지만, 잘하는 분들은 영상공유로 꽤 재미를 본다고 들었습니다.

    애드픽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광고, 홍보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고 접근하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지 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본인에게 잘 맞으면 계속하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다른 일을 찾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