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스 마케팅으로 인터넷/모바일 돈벌기(돈주는 어플, 돈버는어플추천)

2018. 4. 22. 10:24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 이유는 열심히 학습한 내용이 시나브로 잊혀져 가는 것이 싫어서였다. 어딘가 잘 정리해서 두면 나중에 찾아보기도 쉽고, 정리하는 과정에서 재학습이 돼 기억이 잘 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렇게 순수한 목적(?)에서 시작된 블로그를 계기로 애드센스라는 것을 알게 됐다. 블로그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좀 더 열심히 매진했다.

이를 계기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고 불리는 애드픽에 대해서도 알게 됐다.

오늘은 필자가 경험한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인 애드픽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인터넷돈벌기


애드픽의 구조는 이렇다. 예전에는 어떤 제품이나 물건을 홍보하기 위해서는 대형 광고사를 통해서 신문이나 TV같은 언론에 광고를 했다. 하지만, 인터넷이 발달하고 SNS같은 다양한 디지털 매체가 출현하면서 개인들도 자신의 매체를 통해서 이러한 홍보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다. 페이스북 같은 경우에도 유료 광고를 꼭 대형 광고사가 아니라 개인들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이에 물건을 판매하고 싶어 하는 판매자 광고를 할 수 있는 개인들을 연결해 주는 매개체 생겨났고, 그 중에 하나가 애드픽이라고 볼 수 있다.


애드픽으로 돈을 버는 방법은 간단하다. 애드픽 싸이트에 접속해서 자신이 홍보하고 싶은 상품을 고른다. 상품을 고르면 상품 페이지에 연결되는 링크주소를 받는다. 이 링크주소는 개인 고유의 주소이다. 그리고  상품을 자신이 홍보할 수 있는 매체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에 정성스럽게 상품을 설명하고, 자신의 링크를 걸어 놓는다. 상품 설명을 보고 상품에 관심이 생겨서 링크를 클릭하면, 상품을 홍보한 개인에게 수익금이 지급된다.

애드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 보자.


애드픽_홈페이지

( 애드픽 홈페이지 바로가기 )


추천포스트



링크를 클릭한 사람들의 행동에 따라 수익금이 지급되고, 광고 상품의 종류도 다르게 된다.

CPC, CPA, CPI, CPS같은 용어들이 그러한 용어이다. CPC는 링크를 클릭시 수익금이 발생하는 상품이다. CPA는 링크를 클릭한 후 회원 가입 등의 주어진 행동이 이루어졌을 때 수익금이 발생한다. CPI는 링크를 클릭한 후 어플을 설치해야 수익금이 발생한다. 마지막으로 CPS는 링크를 클릭한 후 제품이 판매되면 수익금일 발생하는 구조이다.

무슨 말인지 알기가 어렵다고. 괜찮다. 꼭 알아야 하는 용어들도 아니고,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난이도가 높을수록 단가가 비싸고, 낮을수록 단가가 낮다. 이 정도만 이해하고 있으면 괜찮다.


애드픽의 가장 큰 장점은 커뮤니티가 활발히 운영되어 있고, 홍보 활동외에도 다양한 수익과 즐길거리가 있다는 것이다.


애드픽_커뮤니티

( 커뮤니티와 출석룰렛 )


커뮤니티에서는 초보부터 고수까지 다양한 등급의 사람들의 정보를 공유하고 질의를 올리면 응답도 해 준다. 커뮤니티외에 노하우를 판매하는 곳도 있는데, 약간의 대가를 지불하면 볼 수 있다. 괜찮은 노하우도 있지만 허접한 노하우도 있으므로, 노하우 구매시에는 조금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출석룰렛은 매일 한 번씩 룰렛을 돌릴 수 있다. 최대 1만원 포인트가 지급되는데, 한 번도 걸린 적이 없다. 그래도 100포인트는 자주 걸리는 편이니, 애드픽을 접속하고 나면 하루에 한 번씩 꼭 돌려야 한다.



애드픽_홈페이지

(애드픽 홈페이지, 다양한 상품들을 홍보할 수 있다)


애드픽을 처음 시작한다면, 마이포커스부터 시작하는 것을 권한다. 음부터 상품을 홍보하면 수익을 얻기도 힘들고 지칠 것이다. 상품 홍보는 난이도가 좀 있기 때문이다. 그에 비해 마이포커스는 홍보 상품이 뉴스라 부담이 적다. 누구나 뉴스를 궁금해하고 보고 싶기 때문이다. 비록 수익금이 클릭당 2원으로 저조하지만, 우선은 마이포커스를 통해서 워밍업을 해보고 자신에게 잘 맞는다 싶으면 다른 상품들로 이동해 나가는 것이 좋을 듯 하다.


마이포커스

( 마이포커스 )


이 외에도 페이스북 친구가 많다면 영상공유도 좋다. 영상공유는 보통 100회당 200원의 수익이 지급되는데, 페이스북의 특성상 영상을 본 친구들이 공유하기 시작하면 영상 조회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이다. 필자는 페이스북을 잘 안 해서 해 본 적은 없지만, 잘 하는 분들은 영상공유로 꽤 재미를 본다고 들었다.


애드픽에 회원 가입하려면, 아래 이미지를 모바일에서 클릭해 어플을 설치하면 된다.
애드픽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시도해 볼 수 있다. 그러므로 광고, 홍보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고 접근하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지 해 보는 것을 권한다. 본인에게 잘 맞으면 계속하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다른 일을 찾으면 된다.


   


애드픽을 하면서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 홍보 방법은 카페 게릴리가 아닐까 한다. 카페 게릴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텐핑 마케팅 노하우, 카페 게릴라 알아보기 )


요즘 계좌만 개설해도 현금을 지급하는 등 증권사 계좌개설 이벤트가 치열하다. 각 증권사의 계좌 개설 이벤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KB투자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키움증권 주식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알아보기)


이 글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