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창구에서 기다리지 않고 업무보는 법-모바일번호표 발급

목차

    2018. 5. 2. 17:00

    은행 창구에서 순서를 기다리는 일은 매우 지루하다. 은행 창구를 방문하는 시간은 다른 사람들도 비슷하다. 그래서 우리는 은행에서 업무처리를 하기 위해 보통 순서를 기다려야 한다. 하지만 신한은행에서 이번에 출시한 '쏠'이라는 어플은 은행 창구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해주는 기능이 있다. 바로 모바일 번호표라는 기능인데 모바일에서 번호표를 뽑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한 기능이다.

    오늘은 신한은행에서 창구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한다.


    창구에서

    추천포스트


    신한은행에서 모바일 번호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쏠'이라는 어플을 설치해야 한다. '쏠'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SOL) 사용 후기)

    '쏠'을 설치했다면, 메뉴에서 [생활금융플랫폼]-[모바일 창고]-[모바일 번호표]로 이동하자.

    모바일창구

    (모바일창구로 이동)


    그러면 방문할 영업점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내가 가고자 하는 지점을 검색한다. 그리고 주소 밑에 있는 모바일 번호표 발급 버튼을 누른다.

    지점검색

    (지점 검색)


    그러면 어떤 번호표를 받을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여기에는 현재 대기인원수와 예상대기시간이 나오기 때문에 은행을 창구를 이용하는데 도움이 된다. 하고자 하는 업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번호표 발급된다.

    처리할업무선택

    (처리할 업무를 선택한다)

    모바일번호표발급

    (모바일 번호표 발급 완료!)

    주의할 점은 은행창구에서 순서가 넘어갔을 경우 종이번호표는 먼저 응대해 주지만 모바일번호표는 처리가 안 된다고 하니 이 점은 주의해야겠다. 

    오늘은 이렇게 신한은행에서 기다리지 않고 창구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사무실에서 근무라는 직장인들은 이 어플을 사용하면 은행에서 업무보기가 매우 편리할 듯 하다.


    알면 알수록 더 잘 사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련 꿀팁과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신한은행 활용팁, 어떤 것이 있을까?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