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빠른 삼성카드 잔액 조회하는 2가지 방법

목차

    2023. 6. 5. 19:40

    신용카드는 주어진 한도가 안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궁금해질 수 있는데요. 삼성카드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어떤 방법이 있고, 가장 편리한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잔액이 부족하다면 이를 해결하는 방법도 다루었습니다.

     

     

    1. 잔액 조회 방법

    1) ARS

    삼성카드 ARS를 이용하면 카드 잔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ARS번호는 1588-8700입니다. 다만, 버튼을 여러번 눌러야 안내를 받을 수 있어 불편합니다. 이보다는 아래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전화를 거신 후에는 아래 단계를 거치면 카드 잔액을 알 수 있습니다.

    1. 누르는 ARS: 2번
    2. 주요서비스 안내: # 입력
    3. 이용한도 조회: 913 입력
    4. 본인확인: 1번
    5. 비밀번호 4자리 입력

     

    안내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먼저 총 카드사용한도 금액을 알려줍니다. 다음 이용가능한 금액, 즉 잔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안내합니다. 다음 일시불, 할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달러로 환산 시 사용가능금액을 차례로 알려줍니다. 다음 연관된 서비스 메뉴를 알려주고 종료됩니다.

     

     

    2) 모바일앱

    삼성카드 모바일앱을 이용하면 쉽게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서 내카드 관리를 선택합니다.

     

    삼성카드-내카드-관리
    삼성카드-내카드-관리

     

    다음 화면에서 아래로 이동하면 '이용한도'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로 들어가면 카드 한도와 이용금액, 잔여한도를 알 수 있습니다. 잔여한도가 추가로 더 사용할 수 있는 카드금액입니다.

     

    삼성카드-잔여한도-확인
    삼성카드-잔여한도-확인

     

    모바일앱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모바일웹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3) 그 외 다른 방법

    위 두 가지 외에 다른 방법은 없었습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러 금융기관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카드 잔액은 조회할 수 없었습니다. 카드 한도까지는 알 수 있지만 사용금액은 확인이 안 되네요.

     

    2. 잔액이 부족하다면

    카드 잔액이 부족하다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카드 한도를 올리는 것인데요. 카드사에 한도 상향 신청을 하면, 심사를 통해 한도를 올려줄 수 있습니다. 무조건 되는 것은 아니고 상향 조건에 부합해야 합니다.

    다른 방법은 사용 금액을 갚는 것인데요. 결제한 금액만큼 잔여 한도가 늘어납니다. 이 때는 결제일에 납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즉시결제를 해야 합니다.

     

    쉽고 빠른 삼성카드 잔액 조회하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ARS나 모바일앱을 통해서 쉽게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매번 삼성카드 잔여한도가 모자라다면, 이번 기회에 한도 상향을 신청해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