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한도 상향하는 방법과 부족할 때 대처법은?!

목차

    2019. 2. 13. 07:32

    삼성카드-앞면
    삼성카드

    우리는 서비스와 소득공제 등의 혜택을 받기 위해 카드를 사용합니다. 카드를 사용하고 싶어도 한도가 없어 사용하지 못한다면 그만큼 억울한 일도 없는데요. 신용점수가 오르고 카드를 많이 이용하였다면 한도 상향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에서도 고객의 한도가 높은 것이 좋습니다. 삼성카드 이용한도를 상향하는 방법과 부족할 때 상향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드사에서 한도를 그냥 올려주지는 않습니다. 사용액 대비 높은 한도는 부실을 유발할 수 있어 감독기관에서도 관리하기 때문입니다. 상향을 요청하지 않은 고객의 한도를 그냥 올려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한도가 더 필요하다는 것을 알리고, 다음으로 한도 상향 조건에 충족되어야 합니다.

     

    1. 한도가 더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리세요

    한도가 더 필요하다는 것을 알리는 가장 쉬운 방법은 카드 신청할 때 희망 한도를 높게 작성하는 것입니다. 높게 작성해도 신청한 한도를 주지는 않습니다. 한도는 심사를 통해 적정한도를 부여합니다. 하지만 이후에 한도를 올려줄 수 있는 자격이 되면, 현재 한도가 신청한도보다 작을 경우 자동으로 상향해 줄 수 있습니다.

     

     

    2. 한도상향 조건 충족되는 방법

    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고객등급과 신용점수, 재직 중인 직장 등을 감안하여 한도를 상향해줍니다. 고객등급 상향을 위해 크게 할 일은 없습니다. 평소에 카드를 잘 사용하고 연체 없이 잘 갚으면 됩니다. 카드를 많이 사용하면 좋겠지만, 이는 또 다른 부작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권하지 않습니다.

     

    그보다는 신용점수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에 신용점수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대부분 관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쓰고 관리하면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3. 한도상향 효과가 있는 방법

    한도 상향의 효과가 있는 방법은 4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카드 한도를 상향하는 것, 다음은 즉시결제를 통해 한도를 복원하는 것, 초과승인, 특별한도가 있습니다.

     

    1) 카드사용한도 상향하기

    카드 한도는 일시불, 현금 SVC, 카드론이 각각 별도 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향 요청은 콜센터,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콜센터 ARS를 통한 한도 상향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콜센터는 월말에 대기 시간이 길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상담원과 연결해야 하므로 9시부터 18시 사이에 가능합니다.

     

      1) 삼성카드 콜센터(1588-8700)으로 전화

      2) 누르는 ARS(2번) 선택

      3) 개인회원(1번) 선택

      4) 비밀번호 4자리 입력

      5) 상담원 연결(0번) 선택

     

    다음으로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한 한도상향 신청입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 [ My ] - [ 이용한도 ] - [ 카드 이용한도 ]에 들어가면, 자신의 한도를 확인하고 한도 상향 심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 '한도상향 안내 수신 여부'를 선택하면 한도 상향이 가능할 때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나 문자메시지 등으로 한도상향가능시 연락을 주는 것인데요. 카드사에서도 한도가 부족해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원하지 않습니다.

     

    모바일로 한도상향 신청하는 방법도 홈페이지와 동일합니다. '삼성카드 앱'에 접속하고, [ My ] - [ 이용한도 ] - [ 카드 이용한도 ]로 이동하면 한도상향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카드대금 즉시결제하기

    카드대금을 즉시 결제하면 납부한 금액만큼 한도가 복원됩니다. 여유자금이 있다면 즉시결제를 하는 것도, 한도가 상향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즉시결제도 콜센터,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콜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ARS를 통해서 이용금액 즉시결제가 가능하므로, 업무시간외에도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삼성카드 콜센터(1588-8700)로 전화

      2) 누르는 ARS(2번) 선택

      3) 개인회원(1번) 선택

      4) 비밀번호 4자리 입력

      5) 즉시결제(6번) 입력

      6) 즉시결제처리(1번) 입력 (2번은 즉시결제내역 조회)

      ( 안내 멘트 )

      7) 계속 서비스 이용 (#) 입력

      이후 안내 멘트에 따라 즉시결제 이용금액 입력 및 완료

     

    인터넷을 통한 방법은 삼성카드 홈페이지 [ My ] - [카드대금 결제 ] - [ 즉시결제 ]로 이동합니다. 이용건별 결제도 가능하고, 금액 단위로 즉시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카드 앱을 통해서도 인터넷과 동일한 방법으로 즉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3) 초과 승인

    과거에는 초과승인이 많았는데, 감독기관의 감시가 강화되면서 거의 없어졌다고 합니다. 초과승인을 확인하려면, 한도가 초과되더라도 일단 사용해봅니다. 카드 승인이 정상적으로 일어난다면 초과 승인된 것입니다.

     

    4) 특별 한도

    삼성카드에서는 일시로 많은 금액이 필요한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결혼식, 인테리어, 가전 구매, 여행, 병원비, 장례식 등 갑자기 큰 금액이 필요할 때, 심사를 통해서 추가한도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목적별 추가한도인 만큼 해당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 [ My ] - [ 이용한도 ] - [ 목적별 추가한도 ]에 가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한도 상향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용한도가 높아야 카드를 쓸 수 있어, 카드사에서도 한도를 높여주고 싶어 합니다. 인터넷에서 '한도 상향 안내 수신'을  선택하면, 상향 가능 시점에 카드사에서 연락을 해주니 꼭 신청하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