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목차

    2022. 6. 11. 08:38

    신한금융투자-로고
    신한금융투자

    신한은행을 이용하고 있다면, 주식투자할 때 신한금융투자를 생각해보게 됩니다. 예전에는 거래하기가 불편했지만 지금은 앱도 편리해지고 이벤트도 많아서 좋아졌습니다. 주식계좌를 개설할 때 고민하는 것 중의 하나가 수수료와 이벤트입니다. 신한금융투자 주식매매 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를 알아보았습니다.

     

     

    1. 신한금융투자 주식매매수수료

    신한금융투자의 수수료는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습니다.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고객센터] - [수수료] 에 가면 증권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홈페이지-수수료-안내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신한금융투자의 주식 수수료는 비쌉니다. S-lite계좌를 보유한 고객은 온라인 거래에 대해 0.08%의 수수료율을 적용받지만 이 역시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과거에는 메리트 있는 수수료였지만 지금은 비대면 계좌 개설시 주식 매매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신한금투도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하면 수수료 헤택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겠습니다.

     

    해외주식 수수료는 다른 증권사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 주식거래 수수료: 온라인 0.0891639%~0.4991639%, 오프라인 0.399733%~0.4991639%
    • 투자플러스 이용고객: 0.08%~0.16%
    • 해외주식 수수료
      • 온라인:  미국 0.25%, 홍콩 0.3%, 상해 0.3%, 심천 0.5%, 일본 0.25%, 베트남 0.45% 등
      • 오프라인: 미국 0.5%, 홍콩 0.5%, 상해 0.5%, 심천 0.6%, 일본 0.5% 등

     

    투자 플러스는 주식 관련 정보를 구독하는 서비스입니다.종목분석/이슈진단, 종목발굴, 수급분석, 종목추천, 글로벌 서비스 항목의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 수수료율을 그대로 이용하기에는 부담스럽습니다. 그래도 신한금융투자에서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이벤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증권사-수수료-비교
    증권사-수수료-비교

     

    2. 신한금융투자 수수료 이벤트

    지금 진행하고 있는 신한금융투자 수수료 등의 헤택을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는 국내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제공 이벤트가 올라오지 않고 있는데요. 다시 진행할 것이라고 예상되니 신한금융투자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국내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기간: ~22년12월31일, 신한금융투자 생애 첫 계좌개설 신규고객 & 비대면 계좌개설 필요
    2. 국내주식 입고 이벤트, 100만원 주식거래 & 주식입고 금액에 따라 2만원~최대 500만원 현금(또는 상품권) 지급, 22년6월 30일까지
    3.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 100만원 주식거래 & 해외주식 입고금액에 따라 2만원~최대 500만원 현금(또는 상품권) 지급, 22년6월30일까지

     

     

    국내주식 무료 혜택은 이벤트 기간이 종료돼도 계속 연장하고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이벤트는 비대면 계좌개설을 해야 혜택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 무료는 온라인 채널 거래에 한하면 카카오스탁, 증권통, 주식창 채널은 제외됩니다. 국내주식(K-OTC, ETF, ETN, ELW포함)만 무료로 제공됩니다. 무료라고 해도 유기관제비용은 발생합니다. 다행히 금액은 얼마되지 않습니다. 유기관제비용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 0.00363960%
    • K-OTC: 0.09091870%
    • ETF/ETN/ELW: 0.00420870%

     

    3. 신한금융투자 수수료 혜택 적용여부 확인 방법은?

    신한금융투자 MTS에서 수수료 이벤트 적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그인 후 좌측 하단의 메뉴를 선택하세요. 이후 [고객센터]-[공지/이벤트]-[나의 이벤트정보]-[수수료 이벤트 내역] 메뉴로 가면 됩니다.

     

    4. 신한금융투자 계좌개설방법

    신한금융투자 계좌개설방법은 신한금융투자 계좌개설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신한금융투자 계좌개설'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계좌개설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안내를 따르면 어렵지 않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알파-모바일-MTS
    신한금융투자-계좌개설-앱

     

    신한금융투자 주식 매매 수수료와 계좌개설방법, 이벤트를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증권사들과 동일하게 비대면 계좌 개설에 따른 혜택이 있고, 타사대체입고 이벤트도 진행중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