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6 V3 알아보기

목차

    2018. 8. 12. 06:00

    카드 상품을 보면 사람들의 소비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알 수 있다.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춰 삼상카드도 새로운 숫자카드 체계를 선보였다. 이전 포스팅에서 삼성카드 2, 3, 4, 5 숫자카드 V3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참조: 삼성카드 2 v3,  3 V34 V35 V3 알아보기)

    오늘은 숫자카드의 마지막인 삼성카드 6 V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제목


    삼성카드 V3가 어떠한 방향으로 변화했는지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자. (참조: 새롭게 바뀐 삼성 숫자카드 V3 3가지 변화!)


    삼성카드 6 V34 V3와 유사한 컨셉의 카드이다. 둘 다 현대 제로카드와 유사한 컨셉의 카드이다. '쉬운게 좋으니까' 라는 컨셉의 카드인데, 다른 카드상품들과 어떤 차별화 포인트가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자.


    카드디자인


    연회비는 2만원이다. 삼성카드 V3의 숫자카드는 모두 연회비가 2만원이다. 브랜드도 모두 MASTER와 UnionPay로 이루어져 있다. MASTER와 UnionPay는 연회비가 같으니, 그냥 MASTER를 사용하면 된다. UnionPay는 중국의 카드 브랜드사로 아직 보편화돼 있지 않다.


    주요혜택


    주요혜택을 보면 병원, 약국 1% 할인이 조금 특이하기도 하고 애매하다. 모든 가맹점에서 1% 이상을 적립해주는 카드상품도 있는데, 특정 가맹점에서 1%할인을 해주는 카드를 써야할까.  그렇다고 다른 할인 내용이 좋은 것도 아니다. 서비스 세부 내용을 좀 더 살펴보도록 하자.


    추천포스트


    삼성 숫자카드 V3는 할인서비스 체계가 똑같다. 분류체계가 모두 맞춤혜택, 할인, 공통서비스S로 이루어져 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1. 맞춤혜택

    구 분

    내 용

    조건

    30만원 이상 

    60만원 이상 

    나의 선택할인

    커피전문점, 편의점, 택시, 고속버스철도

     - 커피전문점: 건당 1만원 이상,
     - 편의점: 건당 1만원 이상,
     - 택시: 건당 1만원 이상,
     - 고속버스
    ・철도: 건당 3만원 이상

    2,000원 * 1회

    2,000원 * 2회

    할인 받기는 쉬우나 할인금액이 아쉬웠던 맞춤혜택이 더 아쉬워졌다. 다른 숫자카드 V3는 전월실적 90만원 이상일 때 '2,000원 * 3회'로 할인횟수가 1회 증가하였다. 하지만 이 카드는 해당 구간이 없다.

    할인서비스에 뭔가 다른 내용이 있을지 기대해보자.


    2. 할인

    내 용

    30만원 이상

    60만원 이상

    할인점, 주유, 온라인쇼핑몰, 슈퍼마켓, 홈쇼핑, 동물병원 2,000원 할인

    2,000원 / 4회
    (건당 3만원 이상 결제시)

    2,000원 / 10회
    (건당 3만원 이상 결제시)

    국내가맹점 0.3% 할인

    전월실적 없음

    병원, 약국, 해외 1%  할인

     전월실적 없음

     영화 5,000원 할인

     5,000원 / 1회


    할인 서비스를 보니 카드상품의 컨셉이 명확해진다. 2가지 카드상품의 특징을 합친 것으로, (특정 가맹점 할인) + (전월실적 없이 모든 가맹점 할인) 의 형태이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뭔가 이도저도 아닌 카드가 된 것 같다. 어디에서 메리트를 느껴야 하는지 난감하다.

    특이한 점은 카드를 많이 쓸수록 이 카드는 아니라는 것이다. 60만원 이상은 혜택구간이 동일하기 때문이다. 사실 60만원 이상이라고 해도 2,000원 할인혜택을 받은 금액은 제외되기 때문에 실제로는 100만원 이상 써야되기는 하다. 


    3. 공통서비스S

    카드사에서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혜택을 모아놓은 것이다. 특정 가맹점 무이자할부도 포함돼 있으며 18.12.31까지 서비스내용은 확정돼 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면 공통서비스S를 다룬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도록 하자.
    (참조: 삼성카드 2 v3 알아보기)


    오늘은 삼성카드 6 V3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고 선호하는 것이 다르지만, 이 카드는 어디에서 메리트를 느끼고 선택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컨셉이 '쉬운 게 좋으니까'인데, 그냥 쉽게 쓰고 혜택을 받지 말라는 건지. 아쉬울 껀 없다. 다른 카드들도 많으니까.


    그래도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도록 하자.
    (참조: 삼성카드 6 V3 홈페이지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