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크레딧 가드, 이걸 왜 해야 되지?!

목차

    2018. 10. 6. 14:00

    롯데카드-앞면
    롯데카드

    롯데 크레딧 가드는 월에 일정 금액을 내고 신용 관련 서비스를 받는 상품입니다. 카드사에서는 보유 고객들을 기반으로 수익을 올리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서비스 중에는 월 가입형 서비스도 있습니다. 롯데 크레딧 가드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롯데 크레딧 가드 서비스 내용

    롯데 크레딧 가드 서비스는 월마다 수수료를 지불하고 신용정보를 안정하게 관리하는 서비스입니다.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3가지입니다. 개인신용정보제공, 신용정보 변동내역 안내, 카드 이용 알림으로 실제 서비스는 나이스 정보통신에서 제공합니다.

     

    • 개인신용정보제공: 신용정보조회, 신용평점, 평점기록관리, 신용변동 실시간 알림
    • 신용정보 변동내역 안내: 신용정보 변동, SMS 발송 및 ARS 조회
    • 카드 이용 알림: 거래승인 및 승인 취소 안내, 결제 예정금액 안내, 결제대금 입금액 안내, 결제대금 즉시결제 안내

     

    하지만 이 3가지의 서비스 중에서 어느 것도 메리트 있는 것이 없습니다. 개인신용정보제공은 이미 모바일 앱을 통해서 무료 제공이 가능합니다. 신용정보 변동내역 또한 앱에서 무료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뭐 SMS로 받는다는 장점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굳이 그 정도의 긴급성을 요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카드 이용 알림 서비스 역시 필요 없습니다. 롯데카드 앱에서 충분히 가능합니다. 카드사에서 제공해야 하는 정보를 제공하면서 왜 돈을 받겠다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 대목인데요. 이번에 롯데카드 앱도 새롭게 출시돼 확인이 더 간편해졌습니다.

     

     

    2. 최초 가입시 2개월 무료 이용

    크레딧 가드 서비스의 이용금액은 월 700원입니다. 금액은 얼마 안 되지만 지불할 필요가 없는 금액입니다. 최초 2개월은 무료 제공한다고 하니, 궁금하면 1개월만 사용해보고 해지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그러다 깜빡 잊고 청구되면 낭패입니다. 써보면 필요한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3. 롯데크레딧 가드 서비스 해지 방법

    혹시나 가입돼 있다면, 확인하고 필요 없으면 해지하도록 하세요. 해지를 위해서는 나이스정보통신 크레딧뱅크 고객센터(1600-1533)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롯데 크레딧 가드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롯데 크레딧 가드는 유용하지 못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수수료를 받는 기이한 서비스입니다. 카드사에서는 영업을 위해 전화로도 가입 유도를 하니, 혹시나 받는다면 필요한지 곰곰이 생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