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신차장 우리카드 서비스 분석?!

목차

    2018. 10. 13. 09:46

    외국에서는 우버나 그랩 등의 차량 공유 서비스가 많이 활성화돼 있지만, 국내에서는 크게 힘을 받지 못하는 것 같다. 오히려 렌터카 업체의 장기 렌탈 서비스가 눈에 많이 띈다. 과거에는 차량 구매 가격과 크게 차이가 없었지만, 최근에는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많이 내려온 듯 하다. 최근에는 렌터카 대여료를 할인해 주는 카드가 출시됐다.

    오늘을 롯데렌터카 신차장 우리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 신차장 우리카드는 롯데렌탈과 제휴해서 출시된 카드다. 최근에 우리카드는 엘포인트를 비롯해서 롯데그룹사와 관련된 제휴카드를 많이 출시하고 있다.
    (참조: 제휴카드란?우리카드 엘포인트 카드 알아보기)


    카드 연회비는 2만원이다. 연회비가 저렴한 편은 아니나, 카드 연회비는 갈수록 비싸지는 추세이다. 마스터카드로 하면 2만2천원인데, 굳이 마스터카드로 할 필요는 없다. BC브랜드도 해외 사용이 가능하다. BC는 비자나 마스터가 같은 카드브랜드로 해외사용이 가능한 국내브랜드이다.


    주요 서비스렌탈 자동이체 청구할인, 주유할인, 놀이공원과 커피할인 서비스이다. 서비스 구성은 심플하지만, 롯데렌터카 제휴카드인 만큼 렌탈료와 주유 할인 서비스가 강력하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전월실적기준과 할인한도이다.



    할인서비스, 전월실적기준, 한도를 세부적으로 정리하면 아래 표와 같다.

     내 용

    한 도

    전월 50만원 이상

    100만원 이상

    150만원 이상 

     렌탈 자동이체 할인

    자동이체 필수, 월 1회

    5,000원

    15,000원

    25,000원

     주유 및 LPG충전 할인

    월 이용금액 20만원까지 할인 적용

    리터당 50원

    리터당 80원

    리터당 100원

     놀이공원 할인
    (에버랜드,롯데월드,서울랜드)

    월 2회, 연5회, 본인한정 

     자유이용권 50% 할인

     커피전문점 할인

    매출건당 1천원, 월5천원 한도

     1천원 할인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월실적기준이다. 전월실적기준이 30만원 이상인 카드가 많은데, 이 카드는 50만원부터 시작한다. 전월실적산정 제외기준을 보니 그 이유를 알 수 있었다.

    * 전월실적 산정 제외기준

    선불카드 구매/충전금액, 기프트카드 구매, 국세/지방세/공과금, 대학(원)교등록금, 아파트관리비,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수수료, 이자는 전월 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할인금액이 전월실적 산정 제외기준에서 없는 것을 알 수 있다. 할인금액이 전월 실적에 포함되기 때문에, 30만원이 아니라 50만원으로 다소 높은 것이다.


    신차장_우리카드


    얼마나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더 자세히 들여다보도록 하자.

    카드이용금액 합계

    전월이용금액

    할인율 함계

    할인율

    50만원

    50만원

    11,000원

    2.25%

    100만원

    100만원

    26,000

    2.63

     150만원

     150만원

    36,000

    2.42% 


    카드를 전월실적이용기준까지 맞춰서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할인금액을 계산한 보았다. 할인액은 놀이공원을 제외하고 렌터카 자동이체, 주유할인금액, 커피전문전 할인을 기준으로 하였다. 주유는 20만원하고, 리터당 1600원으로 계산했다.

    이 카드의 최적 사용액100만원이다. 이는 렌탈 자동이체할인이 전월실적기준 100만원에서 할인율이 가장 높기 때문이다. 


    할인율이 2.63%면 낮은 편은 아니지만, 최적의 선택이 될 지는 의문이다. 전월실적 상관없이 적립해주는 카드도 요즘에는 2%까지 적립해주는 카드가 거의 없다. 통신료 할인카드의 경우 전월실적 30만원에 16,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참조: SKT 요금 할인 카드 알아보기농협 KT수퍼할부 카드 알아보기)

    통신료 할인카드에 다른 카드를 추가해서 사용하는 것이 혜택을 보기에는 더 좋지 않을까 한다.


    오늘은 이렇게 롯데렌터카 신차장 우리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할인율은 낮은 편이 아니라, 롯데렌터카를 이미 이용하고 있다면 사용해볼만하다. 하지만, 월 할인액을 최대로 높이고자 하면 통신카드에 다른 카드를 조합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더 많은 신용카드 상품정보와 활용팁을 알고 싶다면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용카드 활용 팁 확인하러 가기! )


    이 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