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할인처 NH20해봄 체크카드 서비스 분석

목차

    2018. 10. 26. 07:05

    NH20-해봄-체크카드
    NH20-해봄-체크카드

    NH20 해봄 체크카드는 20대를 타깃으로 한 농협 대표 체크카드입니다. 다른 카드에서 보기 힘든 온라인 쇼핑몰, 어학시험, 배달앱 등을 할인받을 수 있고요. 많이 사용하는 커피, 대중교통 등도 혜택을 줍니다. 할인한도도 체크카드임을 감안하면 그리 낮은 편은 아닙니다. NH20해봄 체크카드 서비스를 알아보았습니다.

     

     

    1. 주요 서비스

    주요서비스는 온라인 쇼핑몰, 자기 계발, 여가, 생활, 해외, 여행, 놀이로 나눠져 있습니다. 또한 GS리테일 포인트 기능이 탑재돼 별도 카드가 없어도 GS&POINT를 적립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구성이 다양하고 활용범위도 넓어 보이는데요. 전월실적기준과 할인한도가 중요합니다. 서비스 내용에 따른 전월실적기준과 할인한도를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구분 전월실적 20만원 이상 40만원 이상 60만원 이상 100만원 이상
    온라인 쇼핑몰 5% 할인 4천원 8천원 15천원 15천원
    온라인 서점, 어학시험 5% 할인
    CGV온라인 예매 2,000원 할인
    배달앱 5% 할인
    어플 구매 1,000원 할인
    통신요금 2,500원 할인 3천원 5천원 7천원 1만원
    커피 20% 할인
    GS25 5% 할인
    대중교통(버스/지하철) 10% 할인
    해외 전가맹점 이용금액 1% 할인 월 최대 10만원 할인
    인터넷/모바일 교육 컨텐츠 서비스 제공 - - - -

     

    체크카드임에도 불구하고 할인처도 다양하고 할인한도도 높습니다. 전월실적 20만원 이상이면 7천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요즘은 신용카드도 20만 원 구간이 없습니다. 몇 가지 아쉬운 점은 다른 체크카드와 같이 이용하면 좋은데요. 대중교통의 경우 010페이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전월실적 없이 10%, 월 5천 원까지 혜택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며 남는 한도는 통신이나 커피, GS25 등으로 채우면 더 잘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혜택이 좋은 만큼 할인 조건이 까다로운데요. 할인 내용별로 아래와 같은 할인조건이 있습니다.

    구분  할인조건
    온라인 쇼핑몰 5% 할인 - G마켓,옥션,인터파크,11번가,농협몰 한함
    - 건당 2만원 이상시 최대 2,500원 할인
       (월 최대 8,000원)
     온라인 서점, 어학시험 5% 할인 - 건당 2만원 이상시 최대 2,500원 할인
      (월 최대 8,000원 할인)

    - 어학시험은 월 1회, 연 6회
     CGV온라인 예매 2,000원 할인 - 1만원 이상 결제시 (월 1회)
     배달앱 5% 할인  - 건당 1만원 이상시 최대 1,000원 할인
       (월 최대 6,000원 할인)
     어플리케이션 구매 1,000원 할인  - 애플, 구글 스토어 1,000원 미만인 경우
        결제된 금액까지 할인(월 1회)
    이동통신 자동납부 2,500원 할인 - 5만원 이상 결제시, 월1회 (알뜰폰 제외) 
     커피 20% 할인 - 스타벅스, 이디야
    - 건당 1만원 이상시 최대 1천원 할인, 월 최대 3천원 
     GS25 5% 할인 - 건당 1만원 이상시 최대 1천원 할인, 
       월 최대 3천원
     대중교통(버스/지하철) 10% 할인 - 월 2만원 이상시, 월 최대 3,000원 할인 
     해외 전가맹점 이용금액 1% 할인 - 건당 2만원 이상시 
    인터넷/모바일 교육 컨텐츠 서비스 제공 -  

     

    다른 체크카드와 마찬가지로 매출건별 할인조건이 까다롭습니다. 그래도 제공하는 할인서비스 내용과 할인한도는 가히 최강입니다. 할인조건이 까다롭지만 할인서비스 대상 가맹점이 워낙 많아 어딘가에서는 할인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체크카드로는 특이하게 20만원 전월실적구간도 있습니다. 전월실적 산정시 할인받은 금액을 제외하지 않으므로, 전월실적기준 달성도 유리한 편입니다. 다른 체크카드와 다르게 아파트 관리비, 전기 요금 등은 전월실적에 포함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전월실적 산정시 제외되는 항목
    대학(대학원) 등록금, 각종 세금 및 공과금, 우체국 우편요금, 사회보험(국민건강, 국민연금, 고용/산재),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요금, 전기요금, 상품권 및 선불카드류 구매(충전 포함),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거래 취소금액, 포인트(전부/일부) 결제 시 포인트 사용분 등

     

     

    2.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까지

    NH20해봄 카드는 위의 할인 혜택 외에 공항라운지 무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과 놀이공원 중에 택 1 할 수 있는데요. 체크카드 중에서 공항 라운지 무료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는 정말 흔치 않습니다. 놀이공원도 대상이 많고 할인조건이 나쁘지 않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잘 선택해서 사용하도록 하세요.

    내 용 대상 할인 조건 전월실적기준
    인천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 - 제 1여객터미널 마티나, 스카이허브
    - 제 2여객터미널 마티나, SPC, 라운지L


    월1회, 연 2회 50만원 이상
    전국놀이공원
    무료입장~자유이용권 50% 할인
    에번랜드, 롯데월드, 서랜드, 통도환타지아 등 월1회, 연6회 30만원 이상 

     

     

    3. 할인율

    실제 할인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얼마나 될지 한 번 계산해 보았습니다. 할인한도가 가장 높은 전월실적구간은 60만 원입니다. 하지만 저는 20만 원 구간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항목별로 월한도가 걸려 있어 다양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월한도를 채우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카드이용금액 전월실적구간 할인액 합계 할인율
    20만원 20만원 7000원 3.5%

     

    커피를 3만원, 대중교통 5만 원, 배달 2만 원을 이용하여 혜택을 받는다고 가정해 보았습니다. 실제 받을 수 있는 할인율은 3.5%로 신용카드를 상회하는 수준의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는 각각의 소비패턴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는 결과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소비패턴이 이 카드와 잘 맞는다면 체크카드임에도 불구하고 신용카드 못지않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NH20 해봄 체크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할인 서비스 대상 가맹점도 많고, 전월실적기준과 한도도 좋아 자신의 소비패턴이 이 카드와 잘 맞는다면 최강의 카드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라운지 무료 이용 혜택도 있는 만큼 공항라운지 카드가 없다면,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