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B, 나이스 신용점수 한 번에 모두 조회하는 방법은?!

목차

    2022. 5. 13. 06:32

    스마트폰-신용점수-확인
    신용점수-확인

    신용점수는 KCB, 나이스 2가지가 있습니다. 이 두 곳에서는 각각 자신의 신용점수를 운영합니다. 신용평가사 사이트를 이용하면 각각의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을 통해 확인도 가능합니다. KCB, 나이스 두 곳의 신용점수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핀테크와 마이 데이터 서비스가 발달하면서, 금융기관에서 대부분 1개의 신용점수는 확인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 곳의 점수를 한 번에 확인하는 방법과 각각 개별로 확인하는 방법을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KCB, 나이스 신용점수 한 번에 확인하기

    토스에서는 아래와 같이 두 곳의 신용점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이나 카드 발급 등에서 두 곳 중에 낮은 곳의 신용점수를 보기 때문에, 둘 다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토스 어플에서 우측 하단의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내 신용점수'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KCB, 나이스 신용점수를 모두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신용점수-조회-화면
    토스-신용점수-조회

     

     

    토스를 이용하기 싫다면 이제 개별로 확인해야 합니다. 이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  KCB, 나이스 신용점수 각각 확인하는 방법

     

    KCB는 은행이나 핀테크, 마이 데이터 서비스 등에서 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하나만 있다면 세부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어느 신용평가사의 점수인지 알 수 있습니다.

     

    필자는 페이코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여기서 KCB신용점수를 확인합니다. 우측 하단의 더보기 메뉴를 선택하고 '신용정보'를 클릭하면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음표를 클릭하면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중간에 보면 KCB 신용점수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이스 신용점수는 흔하지 않습니다. 특이하게도 네이버에서는 나이스 신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네이버 페이 서비스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이버 앱에서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네이버 페이로 들어갈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네이버 페이에서 [내 자산] - [신용점수]를 선택하면 가능합니다. 스크롤을 내려서 제일 하단을 보면 안내에서 나이스 신용점수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KCB, 나이스 신용평가사 사이트에서 확인하기

     

    KCB는 올크레딧, 나이스는 나이스 지키미라는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각각의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신용점수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신용점수 올리는 팁이나 카드 발급 가능성, 예상 대출 금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활 요금 등을 성실히 납부했다는 정보를 제공하면, 신용점수를 약간 올려주는 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하면 관련 기관에서 데이터를 수집해서 평가하는데요. 신용점수를 조금이라도 올리고 싶다면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KCB, 나이스 신용점수 한 번에 모두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점수는 한 번에 관리하려면 어렵습니다.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점수도 확인하고 올리려는 노력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꾸준히 관리하면 일정 수준까지는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