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할인 가능한 신한 S-Line 체크카드 서비스 분석

목차

    2018. 10. 25. 07:25

    신한-S-Line-체크카드
    신한-S-Line-체크카드

    카드를 이용하면서 많이 사용하는 업종 중의 하나는 요식입니다. 요식업 할인을 제공하는 카드는 거의 없습니다. 있다 해도 할인받기가 쉽기 때문에 조건이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체크카드임에도 불구하고 요식업 할인이 가능한 카드가 있습니다. 신한 S-Line 체크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신한 S-Line체크카드는 '할인+적립+신한금융 서비스까지 한 번에'라는 컨셉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콘셉트입니다. 콘셉트와 같이 다양한 서비스가 실효성 있게 제공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주요 서비스

    신한 S-Line체크카드의 주요혜택은 전 가맹점 포인트 적립과 요식/대중교통/주유소/홈쇼핑/해외이용 할인 서비스입니다. 이체 수수료나 주식거래수수료 등을 할인하는 서비스도 있지만, 이미 다른 경로를 통해서 충분히 면제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의미 있는 서비스는 아닙니다.

     

    할인율과 대상 업종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전월실적기준과 할인한도입니다. 신한 S-Line체크카드의 서비스를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할인내용과 전월실적기준, 할인한도를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내용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60만원 이상 100만원 이상
    마이신한 포인트 적립 0.2% 0.2% / 3개월 연속 50만원 이용시 0.5%
    요식업종 5% 할인 월 5,000원 한도 월 10,000원 한도 월 20,000원 한도
    버스, 지하철 이용금액 5% 할인
    SK주유소 리터당 40원 할인
    홈쇼핑 이용금액 5% 할인
    해외 이용금액 5% 할인

     

     

    이 카드는 전월이용실적이 30만원 미만이면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 이상 써야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할인한도가 많이 아쉽습니다. 010페이 체크카드는 대중교통 요금을 10%, 월 5천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신한 S-Line 체크카드 30만 원 구간 할인한도와 동일합니다.

     

    할인한도 외에 할인조건도도 있는데요. 요식업종은 오전 11시~오후 2시, 1만원 이상 이용 시 일 1회, 월 5회, 건당 최대 1,000원까지 할인됩니다. 요식업만 해도 할인한도를 채울 수 있겠네요. SK주유소는 후불교통 미신청시에만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은 월 최대 5,000원 / SK주유소는 1일 1회, 이용건당 최대 5만 원, 매월 30만 원까지 할인 적용 가능합니다. 홈쇼핑과 해외 이용금액은 각각 월 2회 매출건당 2,500원까지만 할인됩니다.

     

    대부분 체크카드가 그렇듯이 할인한도도 적지만, 매출건별로 적용된 할인조건이 아쉽습니다. 특히 요식업종은 할인받을 수 있기 쉬운 만큼 조건이 더 까다롭습니다.

     

     

    그래도 전월실적 산정에 할인받은 금액도 포함되는 것은 장점입니다. 전월실적 산정 시 제외되는 금액은 '각종 수수료, 이자, 기프트카드 구매금액, 선불카드 충전금액, 거래 취소 금액' 뿐입니다.

     

    2. 할인율

    실제 받을 수 있는 혜택금액과 할인율은 얼마인지 계산해 보았습니다.

    카드이용금액 전월실적구간 할인액 할인율
    30만원 30만원 4,920원 1.64%

     

    요식업종을 1만 원씩 4번 이용하고, 대중교통 5만 원을 이용한다고 가정해 보았습니다. 할인액과 적립액을 포함하여 4,920원을 할인받을 수 있고, 전체이용금액 대비 할인율은 1.64%입니다. 체크카드임을 감안하면 할인율 1.64%는 높은 수준입니다. 매출건별 할인조건을 잘 맞춘다거나 홈쇼핑, 해외이용을 매달 이용한다면 할인율은 올라갑니다.


    신한 S-Line체크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적립은 0.2%로 사실상 금액이 얼마 안 됩니다. 월에 몇 백원 수준인데요. 할인서비스가 중요한데 S-Line 체크카드는 요식업 할인이 되는 카드입니다. 직장인이 사용하기에 좋은 카드인데요. 아쉬운 부분은 010페이 체크카드나 토스뱅크 체크카드와 같이 이용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