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할인 KB 국민 노리 체크카드 서비스분석

목차

    2018. 10. 23. 20:49

    KB-노리-체크카드-앞면
    KB-노리-체크카드

    KB 노리는 체크카드임에도 불구하고 혜택이 강력합니다. 대중교통, 이동통신, 스타벅스, 놀이공원 등 할인되는 업종이 다양합니다. 전월 실적 기준도 신용카드보다 낮은 수준입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건당 매출금액 조건이 있다는 것인데요. KB국민 노리 체크카드 서비스를 알아보았습니다.

     

     

    카드사는 체크카드보다 신용카드 발급을 원합니다. 신용카드가 가맹점 수수료율도 높고, 현금서비스와 카드론 등 추가적인 수익을 얻기 쉽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체크카드가 신용카드에 비해 서비스가 부족한 게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체크카드임에도 불구하고 신용카드 못지않은 혜택을 자랑하는 카드가 있습니다. KB 국민 노리 체크카드도 그런 카드 중 하나입니다.

     

    1. 노리 체크카드 할인 서비스

    노리체크카드의 콘셉트는 '교통/통신 할인부터 커피숍과 영화관까지. 당신이 가는 곳곳마다 놀라운 할인 혜택'입니다. 카드를 많이 이용하기 위해 다양한 업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혜택은 대중교통/통신, 영화/외식/커피, 놀이공원/금융, 편의점/서점인데요.. 제공하는 서비스 영역은 많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전월 실적 기준과 할인한도입니다.

     

     

    할인 서비스 내용, 전월실적과 할인한도를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내 용 할인조건 20만원
    이상
    30만원
    이상
     
    50만원
    이상
    100만원
    이상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10% 할인 월 2,000원 한도 - 2만원 3만원 5만원
    이동통신요금 2,500원 할인 이용금액 건당 5만원 이상시  -
     CGV 35% 할인  건당 1~2만원까지 할인적용  1만원
     아웃백, VIPS 20% 할인  건당 3~5만원까지 할인적용 
     스타벅스 20% 할인  건당 1~2만원까지 할인적용 
     에버랜드, 롯데월드 50% 할인  건당 3~5만원까지 할인적용 
     GS25 5% 할인  건당 1~2만원까지 할인적용 
     교보문고 5% 할인  건당 2~5만원까지 할인적용 

     

    KB노리체크카드는 할인한도는 좋으나, 할인조건이 너무 까다롭습니다. 특히 대중교통 할인한도가 아쉬운데요. 10%할인율은 좋지만 대중교통 요금은 보통  5만원 이상 나오기 때문입니다.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한다면 010페이 체크카드를 같이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 카드는 전월실적 없이 10%, 5천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010페이로 5만원 이용하고, 나머지는 KB노리 체크카드로 이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매출 건당 할인조건이 대부분 걸려있고, 이용금액을 보면 최소 2명 이상 이용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혼자 생활하는 사람은 혜택 받기가 어려운 카드인데요. 2~30대 젊은 부부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카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용 건당 금융수수료 면제는 면제받을 수 있는 다른 방법이 많아 혜택 비교할 때 제외했습니다.

     

     

    2. 이용실적 제외 대상

    KB노리체크카드는 이용실적 기준이 좋습니다. 이용실적 산정 시 제외되는 대상이 적습니다.

     

    ❊ 이용실적 제외 대상
      - 교통이용금액, 해외이용금액, 무승인금액(자판기, 터널 통행료 등), 정부지원금 이용금액, 취소 금액

     

    보통은 할인받은 금액을 이용실적 산정에서 제외합니다. 하지만 노리 체크카드는 할인금액도 실적 산정에 포함됩니다. 체크카드임을 감안하면 전월 실적 산정 조건이 굉장히 좋은데요. 역으로 생각하면 그만큼 할인 건수가 많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일 수 있습니다.

     

     

    3. 최적 할인구간

    가 생각하는 KB 노리 체크카드의 최적 실적 구간은 30만 원입니다. 왜냐하면 한도가 올라가도 매출 건당 할인 조건 때문에 할인받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카드이용금액 합계 전월실적 구간 할인액 합계 할인율
    35만원 30만원 12,500원 3.6%

     

    교통이용금액은 5만 원, 스타벅스는 4만 원, 이동통신 5만 원을 일반적으로 할인받을 수 있다고 가정했습니다. 전월 실적 구간은 30만 원이지만 교통이용금액이 실적 산정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카드 이용금액 합계는 35만 원이 됩니다. 스타벅스를 1만 원씩 4번 사용해서 8,000원 할인받는다고 가정하니 할인금액 및 할인율이 큰 폭으로 상승합니다. 이 정도면 웬만한 신용카드보다 나은 수준인데요. 참고로 스타벅스 상품권이나 충전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결국 까다로운 할인조건을 만족시켜 할인을 받으면 훌륭한 카드가 될 수 있습니다. 매출 건당 할인조건을 맞출 수 있느냐 없느냐가 카드 사용의 관건입니다.

     

     

    4. 연회비

    노리 체크카드 연회비는 없습니다. 일부 체크카드의 경우 연회비가 있지만, 이 카드는 없습니다. 브랜드는 국내전용, 비자, 유니온 페이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요. 무난하게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비자 브랜드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KB국민 노리체크카드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할인조건인 매출 건당 이용금액이 높은만큼 자신의 소비패턴이 이 조건에 얼마나 잘 맞느냐가 중요합니다. 이 조건만 만족하면 다른 어떤 카드보다 좋은 카드가 되겠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