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백화점 쓴다면 제대로인 신세계 하나 체크카드 서비스

목차

    2022. 12. 30. 20:01

    신세계백화점-하나은행
    신세계백화점-하나은행

    신세계 하나 체크카드는 신세계 백화점 5%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이면 월 3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체크카드인 걸 감안하면 상당히 좋은 혜택입니다. 신세계 백화점을 자주 이용한다면 놓칠 수 없는 카드인데요. 신세계 하나 체크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업종은 유통입니다. 그래서 백화점, 마트 등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가 많습니다. 과거에는 백화점 카드가 별도로 있었지만, 요즘은 카드사와 제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세계 백화점도 신한, SC제일은행, 하나카드와 제휴하여 카드를 출시했는데요. 5% 할인 가능한 체크카드는 신세계 하나 체크카드가 유일합니다.

     

    1. 할인 서비스

    주요 서비스는 신세계 백화점 캐쉬백/적립 서비스와 후불교통 이용금액 캐쉬백 서비스입니다. 체크카드여서 그런지 서비스 구성이 심플합니다. 체크카드는 가맹점 수수료율이 낮고,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같은 금융수익을 발생시킬 수 없기 때문에 할인 서비스가 신용카드보다 적습니다. 이 카드는 신용카드 못지 않은 혜택을 자랑합니다.

     

    할인 서비스, 전월실적기준, 한도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내 용 전월실적 기준 30만원 미만 전월실적 기준 30만원 이상
    신세계 백화점 5% 캐시백 - 월3만원
    신세계 포인트 0.2% 적립 가능 (한도 없음)
    버스/지하철 6% 캐시백 - 월 5천원

     

     

    체크카드라서 서비스는 간단하지만, 할인율과 금액은 신용카드 수준입니다. 현금 결제시 신세계 포인트는 0.1%적립되지만, 이 카드는 0.2%가 적립됩니다. 가장 눈에 띄는 서비스는 신세계 백화점 5% 캐시백인데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이면 월 3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백화점을 월 1회 이상 이용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신세계 하나 카드의 전월실적 구간은 30만원 밖에 없습니다. 신세계 백화점의 할인한도가 넉넉한데요. 월 3만원 한도를 채우려면, 월 60만원씩 이용할 수 있습니다. 60만원을 채우지 않더라도 1~2만원 할인 받는 것으로도  괜찮은 혜택의 카드입니다. 버스/지하철은 월 4만원 이용하면 한도를 다 채울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은 보통 5만원 이상 이용하기 때문에 한도가 조금 아쉽습니다.

     

    카드이용금액 합계 전월이용금액 할인액 합계 할인율
    54만원 30만원 13,000원 2.4%

     

    이 카드는 신세계 백화점을 많이 이용하면 이용할수록 유리한 카드입니다. 그래도 매월 60만원씩 이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신세계 백화점 20만원, 대중교통 4만원을 매월 이용한다고 가정하면, 전체 할인율이 2.4%가 됩니다. 이 정도도 굉장히 훌륭한 혜택입니다.

     

     

    2.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한다면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한다면 010페이 체크카드도 좋습니다. 전월실적 없이 할인율 10%로 월 5000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혹은 010페이 체크카드로 대중교통을 5만원까지 이용하고, 나머지는 신세계 하나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단, 신세계 하나 체크카드는 월 사용금액이 3만원 이상일때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 하나 체크카드의 서비스를 알아보았습니다. 체크카드이지만, 신세계백화점 캐쉬백 서비스의 한도가 높습니다. 신세계 백화점을 많이 이용할수록 신용카드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