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싸게사기, 쇼킹딜 정말 싼가?

목차

    2018. 12. 19. 06:30

    물건을 싸게 사고 싶다는 사람들의 욕구는 끝이 없다. 필요한 물건을 싸게 사면 좋지만, 그러려면 손품과 발품을 많이 팔아야한다. 필요하지 않은 물건이라도 싸게 팔면 손이 가는 것이 인지상정이다. 사람들의 이런 심리를 이용하여 많은 쇼핑몰에서는 핫딜 같은 특가 상품들을 운영하고 있다.

    오늘은 11번가의 쇼킹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쇼킹딜


    쇼킹딜은 쇼킹하게 싸게 물건을 파는 것이다. 쇼킹딜에는 카테고리별로 패션/뷰티, 마트/유아동, 리빙/레저, 디지털/가전으로 이루어져 있다. 쇼킹딜이라서 싸게 팔 것으로 예상되지만, 우리는 의심이 많다. 네이버 최저가랑 한 번 비교해 보았다.


    1. 타임딜

    11번가 대문에는 타임딜이 표시된다. 타임딜은 시간을 정해 놓고, 할인 상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보통 오후3시나 오전 11시에 시작된다. 현재 대문에 걸려있는 스텝2 음식세트를 찾아보았다.


    타임딜

    ( 11번가 쇼킹딜 )


    키즈카페 같은 곳에 가면 자주 볼 수 있는 음식놀이 세트이다. 현재 17,5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네이버 최저가를 검색해보았다.


    타임딜_네이버최저가

    ( 네이버 최저가 )


    네이버 최저가는 무려 27,000원이다. 쇼킹딜이라고 하더니 말로만 쇼킹딜이 아니었다. 거의 3~40%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타임딜의 가격은 꽤 착하다.


    2. 긴급공수

    타임딜 밑에는 '긴급공수'라는 타이틀로 물건을 팔고 있다. 긴급공수의 가격은 어떤가 한 번 검색해봤다.


    긴급공수

    ( 11번가 긴급공수 )


    현재 99,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긴급공수도 네이버 최저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다.


    긴급공수_네이버최저가

    ( 네이버 최저가 )


    3. 카테고리 핫딜

    11번가에는 패션/뷰티, 마트/유아동, 리빙/레저, 디지털/가전의 핫딜 상품들이 있다. 패션/뷰티 제품의 핫딜 가격을 비교해 보았다.


    카테고리_핫딜

    ( 패션/뷰티 핫딜 )


    동일한 가격의 네이버 최저가가 있어 봤더니, 11번가에 올라온 내용이다. 다른 쇼킹딜은 네이버 최저가에 검색이 되지 않았는데, 카테고리별 핫딜은 네이버 최저가에 검색된다. 최저가에 판매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핫딜_네이버최저가

    ( 네이버 최저가 )



    쇼킹딜 제품의 카테고리별 상품을 무작위로 비교해 보았다. 비교결과 네이버 최저가보다 저렴하거나, 최소한 네이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다만, 해당 카테고리에는 더 좋은 상품이 있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블랙박스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 쇼킹딜에서 판매하는 제품인지는 알 수 없다. 오히려 할인판매하고 있어, 인기가 많이 떨어지는 상품이 아닐까 의심해 볼 수 있다.

    잘 알고 있는 브랜드나 상품으로 구매한다면, 괜찮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듯 하다.


    오늘은 이렇게 11번가 싸게사기, 쇼킹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제품은 최저가로 판매되고 있지만, 해당 카테고리 내에서 가장 괜찮은 제품인지는 한 번 확인해봐야 되지 않을까 한다. 하지만, 이미 알고 있는 브랜드나 상품이라면 쇼킹딜에서 구매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