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의 유용한 기능, 베스트3!

목차

    2019. 1. 3. 07:31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외치고 있다. 이제는 왜 디지털로 가야 되고, 모바일을 우선시해야 되는지에 대해 누구도 반론을 제기하기 어렵다. 디지털의 바람은 은행들에게도 불고 있다. 신규 앱을 출시하고, 색다른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인터넷은행 사업자도 추가로 선정 예정이다. 앞으로 인터넷은행과 시중은행의 경쟁구도를 바라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하다.

    오늘은 신한은행 쏠의 유용한 기능, 베스트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신한은행_쏠


    신한은행의 '쏠'은 신한금융그룹의 통합앱 성격이 어플이다. 초기에 출시했을 때는 서비스도 불안하고, 에러도 있었지만 지금은 많이 안정화된 모습니다.

    ( 참조: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SOL) 사용 후기 )



    쏠에는 신한은행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많이 있다. 그 중에서도 이 기능은 꼭 한 번씩 해 보면 좋을 듯한 내용들을 추려봤다. 신한은행 쏠의 유용한 기능 베스트3이다.


    1. 모바일 OTP를 이용해보자.

    은행을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와 OTP는 필수이다. OTP는 One Time Password의 약자로 버튼을 눌러 일회용 비밀번호를 생성하는 기계이다. 보안에 굉장히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있다. OTP도 종류가 여러가지다. 열쇠고리형에서 카드형까지 고객 편의를 위해 발전하고 있다. 얼마 전에 '나혼자산다'라는 예능에서 배우 방성훈이 카드형OTP를 보고 신기해하는 모습이 방영됐다. 하지만 이제 카드형도 시대가 지나갔다. 모바일OTP가 있기 때문이다.


    ( 5분 이후에 방성훈의 인터넷 뱅킹 개설 내용이 나온다 )


    모바일OTP는 별도의 보안매체 없이 핸드폰에 설치된다. 이체를 할 때 설정한 PIN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그러면 스마트폰에서 사용자 검증을 통해 OTP번호를 자동으로 인증한다고 한다.

    모바일OTP를 사용하려면, 쏠의 우측 상단 햄버거 메뉴를 클릭한 후 [ 인증/지원센터 ] - [ 보안센터 ] - [ 모바일OTP ] - [ 모바일OTP 발급/재발급 ]을 선택하여 발급 후 사용하면 된다.


    신한은행_모바일OTP

    ( 모바일 OTP 발급 )


    2. 수수료 없는 예약이체

    은행을 이용하다보면 예약이체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월급을 매월 누군가에게 이체해야 한다면, 날짜를 지정해서 예약이체를 할 수 있는데 과거에는 수수료가 있었다. 하지만 쏠의 출시와 함께 출시된 '쏠편한입출금통장'을 이용하면 예약이체를 수수료 없이 할 수 있다. 신한은행외에도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에서도 예약이체를 무료로 할 수 있다.

    ( 참조: 신한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자동이체수수료 무료로 이용하기 )


    이전에는 수수료 때문에 부담스러워서 정기예약이체를 사용하지 않았는데, 써보니 매우 편리하다.


    쏠편한입출금통장 개설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고로 은행에 가지 않고도 계좌를 만들 수 있다.

    ( 참조: 쏠편한입출금통장 모바일로 개설하기 )


    3. 무료 운세 확인

    세 번째는 은행 서비스가 아닌 운세이다. 은행서비스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3위로 꼽았다. 운세 서비스가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컨텐츠가 꽤 알차기 때문이다. 동양운세와 서양운세로 나뉘어 있으며, 운세의 글귀가 읽어볼만 하다. 동양운세는 사주를 기본으로 하는데, 사주는 통계를 근거로 한다고 하니 참고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모든 운세가 그렇듯 좋은 애기만 있지도 않고, 나쁜 애기만 있지도 않다. 이러이러하니 이런 걸 주의하라는 애기가 많아 손해볼 것은 없을 듯 하다.

    운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한은행 운세 확인하는 법! )


    이 외에도 신한금융그룹의 모든 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신한 플러스 서비스도 꽤 유용하다. 신한플러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도록 하자.
    ( 참조: 신한 모든 계좌 조회하기, 신한 플러스 )


    신한은행은 다른 은행에 비해 디지털 전환을 빠르고 잘 한다고 느껴진다. 그럼 신한은행의 주가는 어떨까? 신한은행 기업 개요와 주식 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한은행 기업 개요와 주식 사는 법은?! )


    오늘은 이렇게 신한은행 '쏠'의 유용한 기능, 베스트3를 알아보았다. 쏠에는 이외에도 많은 기능들이 있다. 필자가 작성한 기능들외에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들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면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