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기!

2019. 1. 6. 09:46

BC카드는 비자, 마스터와 같은 브랜드사 중의 하나로 자체 발급하는 카드가 없었다. 하지만, 최근에 'BC바로카드'라는 브랜드로 자체 브랜드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BC카드가 카드 발급사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됐고, 주력사업도 아니기 때문에 다른 카드사에 비해 운영 프로세스가 조금 불편하고 미흡하다.

오늘은 BC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비씨바로카드


카드 결제일의 중요성은 이미 앞 포스팅에서도 여러번 이야기했다. 절약을 위해서는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카드가 주는 혜택과 편리함 때문에 카드를 사용하게 된다. 그래서 혜택도 누리면서 카드도 잘 사용하는 방법을 고민하게 되는데, 이 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결제일이다. 결제일의 중요성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용카드 사용법 BEST3! - 관리편 )


BC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BC카드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다. BC카드 홈페이지의 [ 마이BC ] - [ 카드이용조회 ] - [ 이용대금명세서 ]로 가면 중간에 아래와 같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비씨바로카드_이용대금명세서

( 중간에 '결제일별 신용공여기간'이 안내돼 있다 )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할 수 있다. 단, 현재 확인하고 있는 것은 'BC바로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이다. 은행에서 발급받은 카드의 경우, 브랜드가 BC카드인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에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해야 한다.


BC바로카드_결제일별_이용기간

( BC바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


조금 황당한 것은 전월1일부터 말일까지를 결제할 수 있는 결제일이 없다는 것이다. 보통은 결제일 14일이나 15일의 이용기간이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한 것을 결제하는 결제일인데, 14일은 없고 15일은 전월 3일부터이다.

앞에도 애기했지만, BC카드가 카드 발급사를 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주력사업이 아니다보니 운영상에 부족한 부분들이 많이 보인다.

그래도 굳이 고른다면, 12일이 월소비패턴을 확인하기 위한 최적의 결제일이 아닐까 한다.


오늘은 이렇게 BC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다른 카드사에 비해 선택할 수 있는 결제일도 적고, 전월1일부터 말일까지를 결제할 수 있는 결제일도 없다. 그래도 굳이 고른다면 12일이 가장 괜찮지 않을까 한다.


신용카드 혜택을 더 똑똑하게 누리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용카드 사용법 BEST3! - 혜택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