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정하는 방법은?

2020. 1. 3. 23:02

신용카드의 결제일을 고르는 것은 보통 무난하게 월급 다음날로 한다. 그리고 월급이 들어오면 다음날 사라지는 마법같은 경험을 하게 된다. 혜택이 좋다고 이것저것 사다보면 소비금액이 자신도 모르게 증가하게 된다. 그리고 한달 뒤에 카드 대금을 결제하기 때문에, 내가 얼마나 소비했는지를 알기가 어렵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야 한다.

오늘은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삼성카드_결제일별_이용기간



추천포스트


신용카드는 신용공여한도라고 하여 사용액을 일정기간 뒤에 갚을 수 있다. 그리고 그 일정기간은 결제일에 따라서 다르게 정해져 있다. 카드 사용기간이 결제일마다 다르다.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삼성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센터]-[자주하는 질문]-[카드 결제]에 가면 FAQ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번거럽게 메뉴를 찾아가지 말고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자.

삼성카드_결제일별_이용기간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보러가기)


다른 카드사들은 표로 안내를 해 주는데 비해 삼성카드는 일일이 결제일을 선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래서 표로 한 번 정리를 해 보았다.

삼성카드_결제일별_이용기간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정하는 방법은?

과거에는 결제일을 13일이나 14일로 권했다. 전월 1달치 결제대금을 납부하기 때문에, 한 달에 얼마나 소비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금융업에서 새로운 서비스들이 출시되면서 굳이 13일이나 14일로 할 필요가 없어졌다. 뱅크샐러드나 토스, 은행앱 등에서 내 결제데이터를 모아서 한 번에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관리하기가 아직 번거롭기는 하지만, 이런 앱들을 이용하면 나의 소비패턴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필자도 결제일을 14일로 해 봤지만, 잔고가 부족할 때도 있고 은근히 신경이 쓰인다. 차라리 급여일 다음날이 마음 편하다. 그리고 소비금액은 위의 앱들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한 듯 하다.

뱅크샐러드 이용후기와 활용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뱅크샐러드 이용후기와 활용방법 알아보기 )


카드 결제일 변경은 삼성카드 고객센터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변경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전체메뉴]-[MY]-[결제일]에 가면 변경할 수 있다. 귀찮으니 그냥 아래 링크를 클릭하도록 하자.
(참조: 삼성카드 결제일 변경하러 가기)


느낌표


오늘은 이렇게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과거에는 결제일을 13일, 14일로 권했지만, 지금은 굳이 그럴 필요가 없다. 관리하기가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소비내역을 통합해서 권리하고 꾸준히 체크한다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마저도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과 상황을 따져 가장 맞는 결제일로 하면 되겠다.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신용등급은 돈과 연결되기 때문이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