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정하는 방법은?

2022. 8. 9. 23:26

신용카드 결제일은 보통 월급 다음날로 합니다. 월급이 들어오면 카드값으로 모두 인출되지요. 카드 혜택이 좋다고 이것저것 사다 보면 소비금액이 금방 증가합니다. 이를 막기 위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야 합니다.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는 신용공여한도라고 하여 사용액을 일정기간 뒤에 갚습니다. 일정기간은 결제일에 따라 다르게 정해져 있습니다. 카드 사용기간이 결제일마다 다른 것인데요. 한 달 뒤에 카드 대금을 결제하기 때문에, 내가 얼마나 소비했는지를 알기 어렵습니다.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센터]-[자주하는 질문]-[카드 결제]에 가면 FAQ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일별 카드 이용기간을 알려주세요.'라는 FAQ를 확인하면 됩니다.

 

다른 카드사들은 표로 안내를 해 주는데 비해 삼성카드는 일일이 결제일을 선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표로 한 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일시불, 할부 이용기간
1일 전전월 19일 ~ 전월 19일
5일 전전월 23일 ~ 전월 23일
10일 전전월 28일 ~ 전월 28일
11일 전전월 29일 ~ 전월 29일
12일 전전월 말일 ~ 전월 말일-1일
13일 전월 1일 ~ 전월 말일
14일 전월 1일 ~ 전월 말일
15일 전월 3일 ~ 이달 2일
18일 전월 6일 ~ 이달 5일
21일 전월 9일 ~ 이달 8일
22일 전월 10일 ~ 이달 9일
23일 전월 11일 ~ 이달 10일
24일 전월 12일 ~ 이달 11일
25일 전월 13일 ~ 이달 12일
26일 전월 14일 ~ 이달 13일

 

삼성카드 결제일 정하는 방법

 

과거에는 결제일을 13일이나 14일로 권했습니다. 전월 1달치 결제대금을 납부하기 때문에, 한 달에 얼마나 소비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금융 관련 새로운 서비스들이 출시되면서 굳이 13일이나 14일로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뱅크샐러드나 토스, 은행 앱 등에서 내 결제 데이터를 모아서 한 번에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이 데이터 서비스가 시작되며 프로세스도 굉장히 편리해졌습니다. 이런 앱들을 이용하면 나의 소비패턴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자도 결제일을 14일로 해 봤지만, 잔고가 부족할 때도 있고 은근히 신경이 쓰입니다. 차라리 급여일 다음날이 마음 편합니다. 그리고 소비금액은 위의 앱들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카드 결제일 변경은 삼성카드 고객센터나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전체메뉴]-[MY]-[결제일]에 가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만들면 안 되는 이유 3가지는?!

신용카드를 만들면 안 되는 이유는 재테크 때문입니다. 신용카드는 소비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 금융상품입니다. 당장 주머니에 돈이 없어도 필요한 물건을 살 수 있는

tariat.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과거에는 결제일을 13일, 14일로 권했지만, 지금은 굳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관리하기가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소비내역을 통합해서 권리하고 꾸준히 체크한다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과 상황을 따져 가장 맞는 결제일로 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