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핑 디지털 마케팅, 카페 게릴라 홍보URL 숨기기!

2019. 11. 11. 06:30

우리나라 사람들은 광고를 싫어한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광고와 정보의 경계는 애매하다고 생각한다. 어떤 물건을 사고 싶은 사람에게 그 물건의 할인정보를 제공한다면 이는 광고일까 정보일까. 그 사람의 입장에서는 정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이 광고를 보는 어떤 사람들은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불쾌하게 생각한다. 서두가 길어졌지만 카페 게릴라를 할 때는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은 텐핑 디지털 마케팅, 카페 게릴라 홍보URL 숨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숨기기



텐핑에 올라와 있는 여러가지 앱이나 프로모션 등을 홍보하기 위해서 우리는 별도의 URL을 부여받는다. 이 URL을 통해서 인입이 되어야 자신의 실적으로 인정받고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 하지만 대개 이 URL이 일반적인 홈페이지의 URL과 다르기 때문에 쉽게 광고로 보이게 된다. 그리고, 광고로 보이는 순간 사람들의 반응은 많이 달라진다.


그래서 보통은 카페 게릴라를 할 때 URL을 숨긴다. 숨기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공식 홈페이지의 주소를 적고, 이 주소에 자신의 홍보URL을 링크거는 것이다. 그러면 사람들은 공식 홈페이지의 주소를 보고 링크를 클릭하지만, 실제 링크는 자신의 홍보URL로 이동하게 된다.


URL숨기기
( 공식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고, URL을 링크건다 )


이외에도 네이버 카페에서 광고를 할 때는 주의가 필요하다. 카페를 운영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자신이 만든 카페에서 누군가 홍보를 하는 것이 달갑지 않기 때문이다. 카페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친목이나 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하다보니 홍보에 대해서 굉장히 부정적이다. 평소에 글도 올리고 댓글도 다는 등 카페 활동을 잘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이렇게 하다보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클 수 있으니 적정한 선을 유지하는 것이 좋겠다.


네이버 카페는 현재 HTML편집이 되지 않는다. HTML편집이 되는 곳에서는 a태크에 href라는 속성에 자신의 URL을 입력하면 된다. HTML언어에 대한 것은 이미 많은 자료가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오늘은 이렇게 텐핑 디지털 마케팅, 카페 게릴라 홍보URL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카페와 같은 성격의 곳은 특히 광고를 싫어한다. 네이버 카페에서는 다시는 해당 카페에 방문할 수 없도록 조치를 할 수 있다. 여러가지 방법들을 고안해서 최대한 사람들이 불편해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필요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