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 거품기 사용후기와 리뷰 알아보기

목차

    2020. 3. 26. 11:30

    필자는 방탄커피를 제조하기 위해 거품기를 사용하고 있다. 방탄커피 다이어트를 시작해서 효과를 쏠쏠히 보고 있고, 계속할 계획이다. 방탄커피를 만들 때는 버터와 코코넛 오일을 넣고, 섞어야 한다. 이 때 거품기를 이용하는데, 최근에 다이소에서 산 거품기가 고장 났다. 새로 구매한 거품기는 기존 거품기ㄷ보다 회전속도도 좋고 더 튼튼한다. 오늘은 핸드 거품기 추천 및 리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핸드거품기



    처음에 산 거품기는 다이소에서 구매한 제품이다. 가격은 천원으로 굉장히 저렴했다. 잘 사용하고 있었지만, 앞부분이 아래와 같이 빠지면서 더 이상 사용하기 어려워졌다. 억지로 다시 끼어 봤지만, 곧 다시 빠진다. 이에 다이소 제품보다 더 나은 제품이 있는지 찾아보기 시작했고, 다른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다.


    다이소_거품기

    ( 머리와 본체가 분리돼서 사용이 불가능해졌다 )



    다음에 산 제품은 4천원으로 다이소 제품보다는 비쌌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다이소 제품보다 내구성이나 회전력이 더 우수했다. 하지만 플라스틱 아래 부분이 깨졌다. 억지로 잡고 사용할 수는 있으나 굉장히 불편하다. 그래서 또 다른 거품기를 찾아 나섰다.


    거품기_깨짐

    ( 두 번째 거품기 플라스틱 아래 부분이 깨졌다 )


    그래서, 이번에는 더 튼튼한 제품을 찾기 시작했다. 1만원 대의 핸드 거품기를 찾았고, 내구성도 우수해 보이고 머리도 2개라 거품도 잘 날 듯 하다.


    핸드거품기_검은색



    일단 뒤의 접합부는 쉽게 깨질 것 같지 않다. 플라스틱 부분이 두껍기 때문이다. 앞의 머리 부분도 이음새가 괜찮아 보인다. 


    거품기_뒷부분

    ( 쉽게 깨질 것 같아 보이진 않는다. )


    머리 부분에 고리가 2개라 회전력이 더 좋다. 2배로 좋을 줄 알았는데, 그렇지는 않았다. 


    머리_2개

    ( 고리가 2개다 )


    방탄커피

    ( 버터와 코코넛 오일을 넣고, 돌렸는데 예전거보다는 거품이 많다. )



    예전에 거품이기는 바닥이 평평하여, 세워서 보관할 수 있었는데 이 제품은 바닥이 약간 둥글해서 세울 수가 없었다. 조금 불편하기는 하지만, 컵에 넣거나 잘 받혀서 눕혀 놓으면 된다. 동작할 때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야 되는 점도 조금 아쉽긴 하지만, 오히려 잘 고장이 안 날 것 같기도 하다.

    위의 핸드 거품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 참조: 핸드 거품기 확인하러 가기 )



    매일 방탄커피를 마시기 위해 사용하고 있다. 혹시 방탄커피 맛이 궁금하다면, 그냥 카페라떼에 우유가 더 진한 버전 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 하다. 믹서기처럼 되어 있는 거품기에도 사용해봤는데, 이건 문제가 좀 있다. 방탄커피의 특성상 기름이 괴장히 많이 남는데, 청소하기가 너무 힘들다. 핸드 거품기는 가볍게 물세척을 하고 나면 청소에 대한 걱정이 많이 사라진다.

    ( 참조: 최강의 식사법, 방탄커피 다이어트 시작하기! )


    머랭치기 같은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다.  최근에 이 거품기를 이용해서 생크림 만들기에 도전했다. 마트에서 파는 생크림 우유를 구매해서, 검품기로 돌려보았지만 결과는 참혹히 실패했다. 생크림을 만들기 위해서는 더 회전력이 강한 거품기를 사용해야 할 듯 하다. 카페 라떼를 만들고 물건을 잘 섞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핸드 거품기는 회전력이 강하게 필요한 영역에는 맞지 않는다. 컵에 뭔가를 넣고 섞는 용도 정도로 사용하는 게 좋을 듯 하다. 거품이 나기는 하지만, 스타벅스에서 파는 커피처럼 굉장히 많이 나지도 않는다. 그냥 손쉽게 약간의 거품과 섞는 효과를 바라는데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그래도 그냥 섞는 것보다는 확실히 낫고 약간의 거품도 누를 수 있다. 방탄커피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 분들에게는 한번 사용해보기를 권한다. 가격도 비싸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