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 모르는 멤버십 포인트 쉽게 전환하는 방법

목차

    2023. 1. 24. 07:56

    매장-결제-모습
    포인트

    포인트는 사용하지 않고 두면 소멸됩니다. 모을 때는 열심히 적립하다가 쓰지도 못하고 없어진다면 정말 억울한데요. 그렇다고 사용처를 찾아다니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멤버십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멤버십 포인트를 전환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멤버십 포인트 전환

    서비스마다 전환할 수 있는 포인트가 달라 여러 개를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전환 가능한 포인트는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는 엘포인트, 네이버 N포인트, OK캐시백, hpoint의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그 외에도 CJ ONE 등도 포인트 전환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는 이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내용은 포스팅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 포인트리, 하나머니는 네이버 N포인트로 전환시 1.5% 재적립 됩니다. 북앤라이프캐시는 도서문화상품권 관련된 포인트인데요. OK캐쉬백으로 전환할 때 8%를 수수료로 뗍니다. 그 외에도 포인트 전환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금액의 포인트를 교환할 때는 수수료가 있는지 한 번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래 표는 행에 있는 포인트를 열에 있는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북앤라이프 캐시를 H.point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반대로는 불가능합니다.

     

    포인트 구분 엘포인트 N포인트 OK캐쉬백 H.Point
    북앤라이프 캐시   O O O
    해피캐시   O   O
    컬쳐캐쉬 O O   O
    하나머니 O O O O
    현대오일뱅크   O   O
    KB PAY 포인트리 O O O O
    신한플러스 O O O O
    페이코 O O   O
    레일포인트 O      
    OK캐시백 포인트 O O    
    우리WON멤버스 O O O  
    머니트리 캐시 O      
    GS&POINT   O    
    기아멤버스   O    
    댐댐   O    
    복지대장   O    
    도서문화상품권   O    
    N포인트     O  
    엘포인트     O  
    신세계포인트     O  

     

     

    저는 신세계 포인트나 GS&POINT는 적립은 해도 사용은 해본 적이 없습니다. 잘 안 쓰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이번에 전화해서 잘 사용했습니다.

     

    2. 기타 멤버십 포인트 전환

    1) H. Point

    H.Point는 기아멤버스 포인트, 대항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전환 방법은 H.Point 앱을 이용해야 합니다. 메뉴에서 [쌓기] - [전환]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또는 H.Point 사이트에서 '전환하러 가기' 버튼을 클릭해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3. 신용카드 포인트 전환

    신용카드 포인트는 이보다 더 쉽게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포인트로 교환하는 게 아니라 아예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모르는 포인트가 꽤 많이 있을 수 있으니 꼭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멤버십 포인트 쉽게 전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포인트는 오랜 기간 방치하면 소멸됩니다. 소멸되기 전에 전환해서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