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계좌 잔액 확인하고, 안 쓰는 휴면계좌 해지하는 방법

목차

    2019. 12. 13. 06:30

    주식시장이 좋을 때는 증권사에서 이벤트를 많이 합니다. 이벤트에 따라 주식 계좌를 개설하다보니 어느새 가지고 있는 주식계좌도 다수가 되었습니다. 주식계좌를 그냥 가지고 있어도 되지만, 신용점수에 좋지 않기도 하고 도용의 위험도 있으니 해지하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주식계좌 잔액 확인하고, 안 쓰는 휴면계좌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필자가 주식계좌를 확인하다보니 의외로 잔고가 있는 계좌도 있습니다. 배당금이나 일부 예수금이 계좌에 남아 있더라고요. 약간은 꽁돈이 생긴 기분입니다.

     

     

    1. 어카운트 인포 어플 설치

    증권사에 로그인하고, 잔액을 이체한 후 해지를 하는 것은 생각만해도 피곤합니다. 다행히 이 모든 과정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방법있습니다. 바로 내계좌 한눈에 어플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어플 설치는 쉽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어카운트 인포'를 입력하면 쉽게 찾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검색화면
    어카운트-인포-어플

     

     

     

    2. 증권사 탭을 선택

    상단의 증권사를 클릭하면 가지고 있는 증권 계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1,2 금융권의 은행계좌도 동일한 방법으로 잔고 확인 및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증권사_계좌_확인
    증권사-계좌-확인

     

     

    증권사별로 계좌수가 보입니다. 클릭하면 계좌별 잔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권사-계좌-조회-모습
    주식계좌-조회

     

    주식계좌를 조회해 봤는데, 모든 증권사에 주식 계좌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3. 주식계좌 조회

    개별 주식계좌를 조회해서 잔고가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잔고_확인
    잊었던 잔고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용하고 있는 계좌는 이 방법으로 해지가 불가능하고, 사용하지 않는 휴면 계좌만 해지할 수 있습니다. 1년 이상 거래가 없고 보유한 예수금이 소액인 계좌만 해지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은행연계계좌는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소액의 기준이 애매한데, 은행은 잔고가 50만원 미만이면 소액이라고 봅니다. 주식 계좌도 동일한 기준이 아닐까 싶습니다.

     

     

    4. 잔액 이체

    예수금이 일부 남아있는 경우에는 앱에서 은행이나 다른 증권사로 이체하고, 해지할 수 있습니다.

     

    잔액-이체
    잔액을 이체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5. 계좌 해지

    마지막으로 계좌해지를 확인할 때,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공인인증서-비멀번호-입력
    공인인증서-비밀번호-입력

     

     

    마지막으로 서비스 이용시간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내계좌 한눈에 서비스는 9시부터 22시까지 이용가능하고, 증권사 잔고이체 및 계좌해지는 9시~16시 사이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계좌한눈에-서비스이용시간-안내
    서비스-이용시간-안내

     

     

    오늘은 이렇게 주식계좌 잔액 확인하고, 안 쓰는 휴면계좌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증권계좌를 많이 보유하고 있으면 신용등급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잔고도 확인하고 안 쓰는 계좌는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자신도 모르는 잔액이 있는 주식계좌도 있을 수 있습니다. 겨울철 안 입던 잠바에서 현금을 발견한 기분이랑 비슷하네요.

     

    사용하고 있는 주식계좌를 해지하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증권사 주식계좌 삭제 쉽게 하는 방법은?!

    증권사의 주식계좌를 확인하고, 쉽게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해당 증권사에 직접 요청하는 것입니다. 지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를 이용하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