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수수료와 비대면 계좌개설 혜택은?!

2020. 10. 26. 06:00

유안타 증권은 과거 동양종금을 인수한 대만 유안타 금융그룹의 현지법인이다. 주식은 사고 팔 때 수수료가 발생한다. 오늘은 유안타 증권의 주식 매매수수료와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까지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유안타증권_수수료



1. 채널별 주식 수수료

유안타 증권 주식 수수료는 유안타 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센터]-[업무안내]-[수수료안내]-[매매수수료]로 가면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다. 수수료는 주문 채널별로 다르다. 

- 지점방문: 0.015%~0.35%

- 은행연계: 0.014%

- 모바일: 0.1%

- ARS: 0.197%


유안타 증권은 지점방문 수수료가 저렴하다. 사실 요즘에도 지점에 방문해서 주문을 하는 사람이 있을가 싶긴 하다. ARS수수료는 키움증권이 가장 저렴하다. 키움증권은 ARS 수수료가 0.15%이다. 은행연계와 모바일도 다른 증권사에 비해 저렴한 편은 아니다. 증권사별 수수료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증권사 수수료 비교, 가장 저렴한 증권사는?! )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게좌를 개설하면, 주식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증권 계좌를 개설하는 것을 비대면 계좌개설이라고 부른다. 유안타증권도 비대면 계좌개설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 비대면 계좌개설시 혜택은?!

비대면 계좌개설 혜택은 상시로 제공하는 건 아니고 기간이 있다. 하지만, 보통 기간이 끝나도 내용을 조금씩 바꿔 계속하는 경우가 많다. 유안타 증권도 현재 아래와 같은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유안타증권_수수료이벤트



수수료가 무료라고 하지만, 12월31일 이후에 0.0036396%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이는 유관기관 제비용율로 한국예탁결제원에 지불하는 비용이다. 다른 증권사들도 동일하게 발생하는 비용이다. 참고로 12월 31일까지는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유관기관 제비용율이 면제된다. 이는 모든 증권사가 동일하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비대면 계좌개설시 티레이더(HTS)와 티레이더M(MTS)에서만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ARS나 다른 채널은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없다. 신규나 휴면 고객에게만 헤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이 점도 주의하기 바란다.


수수료 혜택을 받으려면 이벤트를 신청해야 한다. 아래 유안타 증권 이벤트 페이지 링크를 첨부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유안타 증권 이벤트 페이지 바로 가기 )



3.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은?!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계좌개설 앱을 설치해야 한다. 앱을 설치하고 나면, 화면의 메뉴에 따라 계좌를 개설하면 된다.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다. 보통 5~10분이면 증권사 계좌를 만들 수 있다.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유안타 증권 계좌개설'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찾을 수 있다.

유안타증권_계좌개설앱



오늘은 이렇게 유안타증권 수수료와 계좌개설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미 유안타증권 계좌가 있다면, 비대면 계좌개설 혜택을 받을 수 없다. 하지만, 주식매매 수수료를 평생 무료로 제공하는 증권사도 많다.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여 다른 증권사로 갈아타는 것도 좋겠다.

( 참조: 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제공 증권사는 어떤 곳이 있을까?! )

댓글()
  1. Favicon of https://jungbosan.tistory.com BlogIcon 꿀팁전도사 2020.10.26 09: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안타증권 많이쓰시는거같더라구요~

  2. Favicon of https://melkkom.tistory.com BlogIcon 멜꼼 2020.10.27 14: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방문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유익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3. Favicon of https://allhappyu.tistory.com BlogIcon 러블리윤썰 2020.10.27 14: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식관련 블로그 잘 구경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