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주유할인-가장 좋은 혜택 카드, 삼성카드6 V4 서비스는?!

목차

    2021. 5. 25. 07:32

    삼성카드6-V4-앞면
    삼성카드6-V4

    삼성카드에는 여러 가지 주유할인 카드가 있었고, 그중 괜찮은 카드는 발급 중단된 것도 많습니다. 혜택 좋은 카드는 금방 발급이 중단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혜택이 괜찮은 주유할인 카드가 있는데요. 바로 삼성카드 6 V4 카드입니다. 삼성카드 6 V4 주유할인 혜택과 다른 대안 상품을 알아보았습니다.

     

     

    1. 전주유소 70원, 90원 할인

    과거에는 전주유소 할인 카드가 많았으나, 지금은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설사 있더라도 할인혜택이 적은 경우가 많은데요. 전주유소 할인이 가능한 카드 중에는 가장 준수한 혜택의 카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삼성카드 6 V4의 혜택을 표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내 용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전월실적
    100만원 이상
    모든 주유소 할인 리터당 70원 할인
    (월 30만원 주유까지)
    리터당 90원 할인
    (월 30만원 주유까지)
    국내가맹점 0.5% 할인 전월실적기준 없음
    생활필수영역 1.5% 할인 월 할인한도 100만원
    차량점검 서비스 엔진오일 및 차량안전점검 등
     영화 5,000원 할인  5,000원 / 월 1회
    VIPS 20% 할인 월1회, 연4회, 회당 할인한도 4만원

     

    전월실적조건이 50만원 이상으로 높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뒤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서비스 내용은 좋습니다. 할인조건이 조금 복잡한데, 표에 담지 못한 할인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주유할인: 일 1회, 1회당 주유금액 10만 원까지, 월 주유금액 30만 원까지 혜택 제공

    - 생활필수영역 할인대상: 할인점(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홈플러스), 온라인쇼핑몰(삼성카드 쇼핑,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티몬, 위메프, SSG.COM),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 24), 배달앱(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이디야커피, 투썸플레이스, 카페베네, 탐앤탐스, 커피빈, 엔제리너스, 할리스커피, 파스쿠찌, 아티제, 폴바셋, 블루보틀)

    - 차량점검: 엔진오일(오일필터·에어클리너 포함) 교환 시 2만 원 현장할인(월 1회, 연 2회), 차량 안전점검 무료(연 1회), 타이어 펑크 수리 무료(연 1회, 1개 기준), 타이어 위치 교환 무료(연 1회, 휠밸런스 2개 포함)

     

    - 할인제외대상

     : 무이자할부, 삼성카드 할인이 적용된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 기프트/선불카드(포인트, 사이버머니 등 전자지급수단 포함) 구매 및 충전, 상품권 구매건

     

    2. 전월실적 조건 괜찮은 이유

    전월실적 조건이 생각보다 높지 않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월실적조건을 산정할 때 많은 카드가 할인받은 금액을 제외하고 산정합니다. 그래서 전월실적 기준이 30만 원 이상이더라도 그보다 높은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삼성카드 6 V4는 전월실적기준에 할인받은 금액이 포함됩니다.

    - 전월실적 산정 시 제외항목

      : 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국세/지방세/공과금, 초·중·고등학교 학교납입금, 대학 등록금, 대중교통, 택시, 아파트 관리비, 부동산임대료, 기프트/선불카드(포인트, 사이버머니 등 전자지급수단 포함) 구매 및 충전, 상품권 구매건은 제외

     

     

    3. 혜택률

    삼성카드 6 V4는 전월실적 구간 50만 원이 혜택이 가장 좋습니다. 실적에 딱 맞춰서 사용하기는 어렵겠지만, 비교를 위해 예상할인금액을 산출해 보았습니다. 주유를 30만원, 생활필수영역(커피전문점 등) 10만 원, 음식점 10만 원을 이용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할인금액은 총 16,000원으로 주유 14,000원, 생활필수영역 1,500원, 음식점 5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주유는 리터당 1500원으로 계산했습니다.

     

    총 할인율은 3.2%로 다른 카드에 비해서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합니다. 위의 예에서 확인했듯이 이 카드는 주유할인의 할인금액이 가장 높습니다. 카드를 여러 장 사용한다면, 이 카드는 주유와 생활필수영역에 집중해서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4. 카드 연회비

    삼성카드 6V4의 연회비는 국내 39,000원, 마스터 39,000원입니다. 연회비는 꽤 비싼 축에 속하지만, 주유할인을 매달 받는다는 가정하에 감내할만한 수준입니다. 카드는 마스터 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연회비도 동일하고, 마스터 카드를 선택해야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5. 하나의 주유소만 사용한다면!

    특정 주유소를 하나만 사용한다면, 더 많은 할인혜택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한카드 딥오일은 선택한 주유소만 할인받을 수 있는 반면에 혜택은 더 좋습니다. 신한카드 딥오일의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무실적 주유할인카드가?!

    신용카드 할인에는 대부분 전월실적 기준이 있습니다. 체리피커를 막기 위해 일정 수준 카드를 사용한 고객들만 혜택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과거에는 전월실적이 없는 카드들도 일부 있었습니다. 그중에는 아직 발급이 중단되지 않은 무실적 주유할인 카드도 있습니다. 어떤 카드가 무실적 주유할인이 가능한지 궁금하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카드 6 V4 주유 할인 혜택과 다른 대안 상품을 알아보았습니다. 기름값이 한창 저렴했던 시기가 있었지만, 앞으로는 유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유할인카드는 매월 쏠쏠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 중의 하나입니다. 차량이 있다면 주유할인카드를 이용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