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드라이빙 패스카드, 주유할인카드로 괜찮은 카드인가?

목차

    2021. 4. 23. 06:43

    롯데-드라이빙패스-카드-앞면
    롯데-드라이빙패스-카드

    롯데 드라이빙 패스카드는 주유 혜택이 있는 카드입니다. 주유 할인 카드는 모든 카드사가 하나 이상씩 가지고 있습니다. 주유가 객단가도 크고,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좋은 카드이기 때문인데요. 롯데카드에서도 여러 가지 주유 할인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카드가 드라이빙 패스카드입니다. 오늘은 롯데 드라이빙 패스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롯데 드라이빙 패스 카드 발급받는 방법

     

    롯데 드라이빙 패스 카드는 신규발급이 중단되었습니다. 지금은 카드 훼손 및 분실로 인한 재발급 밖에 되지 않습니다. 텔로 카드를 비롯해서 롯데카드 매각 후에 여러 가지 카드가 정리되고 있는데요. 수익성 개선이 목적이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도 SK드라이빙 패스카드와 현대오일뱅크 드라이빙 패스카드는 신규 발급이 가능합니다. 해당 주유소에서만 쓸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할인율은 더 높습니다. 모든 주유소에서 할인받는 카드에 관심 있다면 신한 딥오일 카드를 알아보세요. 드라이빙 패스 카드보다는 못하지만 현재 남아있는 주유 카드 중에서는 혜택이 좋은 편입니다.

    주유할인카드의 경우 전월 실적이 없어도 할인이 가능한 카드도 있다. 할인율은 적지만 이미 주카드로  사용하고 있는 카드가 있다면, 이런 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2. 롯데 드라이빙 패스 카드 서비스

    롯데 드라이빙 패스 카드는 주유할인 특화 카드로 전월 실적의 5%가 당월 할인한도가 되는 카드입니다. 할인한도는 드라이빙 패스카드의 특이한 점 중 하나입니다.

     

     

    신용카드는 체리 피커를 막고, 카드 수익을 보존하기 위해 할인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월 1만 원, 2만 원 등의 정해진 할인 한도를 부여합니다. 하지만 드라이빙 패스 카드는 특이하게 전월 이용실적의 5%를 할인한도로 부여합니다. 그래서 최대로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도 이용금액의 5%입니다. 5%면 작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보통 신용카드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많아야 3% 임을 감안하면 적은 기준이 아닙니다.

     

    롯데 드라이빙 패스 카드의 서비스를 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서비스 내용

    할인율

    전월실적 기준

    한도

    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 리터당 60원 30만원 이상 지난달 청구서 이용금액의 5%
    하이패스 이용요금 출퇴근시간 30%, 그외 20% 할인 2~30%
    시내버스, 지하철, 택시요금 할인 10%
    대리운전 10%
    롯데카트 10%
    골프장 (그린피 결제시) 10%
    자동차 보험료 10만원 이상 결제시 1만원 할인 - 초년도(연1회)
    자동차 보험료 30만원 이상 결제시 3만원 할인 년 500만원 이상 차년도
    전국 스피드 메이트 엔진오일 교환 및 차량점검 엔진오일 무료 등 20만원 이상 연1회

     

    롯데 드라이빙 패스카드는 전월실적 기준을 최소 30만 원 이상 맞춰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드라이빙 패스 카드로 할인받은 금액은 제외되니 참고하세요.

     

     

    3. 드라이빙 패스 카드 연회비 8천 원

    국내전용은 8천 원, 비자/마스터/아멕스는 12천 원입니다. 하지만 해외사용에 대한 혜택도 없고, 연회비도 저렴하니 그냥 국내전용 카드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자동차를 신용카드로 구매하는 팁, TOP3는?

    자동차는 구매단가가 크기 때문에, 여러가지 금융상품들이 붙습니다. 오토할부가 대표적인데요. 신용카드사에서 자동차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여러가지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고객인 카드를

    tariat.tistory.com

     

    드라이빙 패스 카드는 전월 이용금액에 따른 할인한도 생성으로 인기가 좋은 카드였습니다. 아쉽게도 신규 발급이 중단돼 드라이빙 패스 카드를 더 이상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드라이빙 패스를 바탕으로 제휴한 카드는 아직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해당 주유소에서만 쓸 수 있다는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자주 가는 주유소가 정해져 있다면 사용해볼 만한 카드입니다. 카드가 단종되었다는 것은 여러 가지 의미가 있지만, 소비자에게는 혜택이 많은 카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