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바른 포인트 카드 혜택 및 장단점은?!

목차

    2021. 12. 1. 07:58

    농협 올바른 포인트 카드는 포인트 적립이 주요 혜택인 카드입니다. 저렴한 연회비에도 공항 라운지를 연 2회 무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도 연 1회 가능합니다. 농협 관계사 우수고객은 적립률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는데요. 농협 올바른 포인트 카드 혜택 및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1. 신규 고객이라면 올바른 POINT UP카드로!

    올바른 포인트 포인트 카드는 발급 중단됐습니다. 그래서 신규로 카드르 발급받는 것은 불가능한데요. 대신 올바른 POINT UP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두 카드의 서비스를 비교하면 아래와 같다.

     

    구분 올바른 POINT UP 카드 올바른 포인트 카드
    카드서비스 0.7~2.0% NH포인트 적립 0.7~1.5%포인트 적립
    공항라운지 월1회, 연2회 무료이용 공항라운지 월1회, 연2회 무료이용
    금융수수료 10회 면제 금융수수료 10회 면제
    연회비 12,000 ~ 14,000원 10,000~12,00원

     

    얼핏 보기에는 적립률도 올라가고 좋아보지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우선 연회비가 2,000원 올라갔습니다. 공항 라운지나 금융수수료 면제 서비스는 동일합니다. ( 금융수수료 면제는 이체수수료 면제로 큰 의미는 없습니다. )

     

    농협-올바른-포인트-UP-카드-서비스
    농협-올바른-포인트UP-카드-적립-서비스

     

    포인트 서비스가 다른데, 생활업종에 최대 1.5% 적립되던 것이 전월실적 80만 원 이상일 때는 2.0%까지 적립이 됩니다. 전월 실적 80만 원 구간이 생긴 것인데, 생활영역을 20만 원 쓴다고 가정할 때 0.5%가 증가하면 1,000원이 추가 할인되네요. 생각보다 많이 할인되지는 않습니다.

     

    하나로 가족 고객이면 0.1~0.3% 포인트를 추가 적립할 수 있습니다. 하나로 가족 고객은 NH농협은행, 농축협이 운영하는 우수고객 제도로 은행의 VIP제도 같은 것입니다.

     

    2. 이 카드의 가장 큰 강점은 공항 라운지 무료이용이다.

     

    * 국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시. 월 1회, 연 2회 제공

      - 대상: 인천 국제공항 (마티나 일반, 스카이 허브, SPC라운지, 롯데라운지L), 김포/김해 국제공항 (스카이 허브)

     

    제가 볼 때는 이 카드는 저렴한 연회비로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입니다. 그래서 공항라운지를 몇 번을 이용할 수 있을지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공항 라운지가 1회 약 4만 원 하는 것을 감안하면, 1년에 1번 이상 이용하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전월 실적 40만 원에 월 6,500원(기본 적립 3,200원 + 공항 라운지 3,300원) 정도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 정도면 꽤 좋은 조건의 할인 서비스입니다.

     

     

    3. 포인트 적립 제외 대상은 주의하세요

    아래와 같은 내용은 포인트 적립에서 제외되니 주의하세요. 아래 업종은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카드가 거의 없는데, 특이하게 롯데카드 포인트 플러스 그란데 카드가 포인트를 적립해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포인트 적립 제외 대상

     - 대학(대학원) 등록금, 교육비(학부모 부담금), 임대료, 각종 세금 및 공과금, 우체국 우편요금, 사회보험(국민건강/국민연금/고용/산재),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요금, 전기요금, 상품권 및 선불카드류 구매(충전 포함),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 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거래 취소 금액, 포인트(전부/일부) 결제 시 포인트 사용분 등의 이용금액,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

     

    4. 카드 브랜드와 연회비

    카드 브랜드는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는 한 W브랜드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W브랜드는 농협카드와 JBC에서 제휴한 브랜드로, 해외 가맹점에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연회비도 12,000원으로 가장 저렴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농협 올바른 포인트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올바른 포인트 카드는 발급 중단됐고, '올바른 포인트 업'카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이 필요하다면, 좋은 조건의 카드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