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바른 베이직 카드 발급 후기, 배송기간 등

목차

    2020. 9. 16. 07:00

    농협-올바른-베이직-카드-앞면
    농협카드

     

    농협카드를 한 번 이용하고 싶었는데 기회가 없었습니다. 설계사를 통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겠지만 요즘은 카드설계사를 보기 어렵습니다. 온라인에서 신청하면 연회비는 돌려받을 수 있기에 그냥 온라인 카드 발급을 하였습니다. 농협 올바른 베이직 카드 발급 후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신청 프로세스 및 카드 배송

    농협카드 홈페이지는 보안 프로그램이 꽤 많이 깔립니다. 예전의 보안사고가 있었던 카드사라 그런지 몰라도, 접속하기 싫어지는 싸이트 중의 하나인데요. 카드 신청할 때 동의 항목이 굉장히 많아 놀랐습니다. 농협도 관련된 계열사가 많아서인지 정보제공 관련 동의 항목이 많았습니다.

     

    카드를 신청하고 다음날 카드심사 전화가 왔습니다. 심사를 완료하고 약 이틀 뒤에 카드가 배송중이라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다음날 카드를 수령했네요. 카드 신청일 기준으로 4일째 되는 날 카드를 받았습니다. 서울지역이라 배송은 빨랐습니다.

     

     

    2. 올바른 베이직 카드 서비스

    올바른 베이직 카드는 전월 실적 없이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주카드로 사용할 생각은 없어 이 카드를 선택했습니다. 주말과 선택영역에는 추가 할인이 제공되는데요. 마스터 프리미엄 브랜드 카드라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도 가능합니다. 1만 원대 연회비에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이 되는 것은 장점입니다. 인천 국제공항(마티나 일반, 스카이 허브, SPC라운지, 롯데 라운지 L), 김포/김해 국제공항(스카이 허브) 라운지를 월 1회, 연 2회까지 무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시에서 이용 가능하고, 사용 등록 월에는 제공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올바른 베이직 카드 주요 혜택
     - 국내가맹점 0.7% 청구할인
     - 해외가맹점 1.0% 청구할인
     - 주말 1.2~1.4% 청구할인,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시 1.2%, 80만 원 이상시 1.4%
     - 선택영역 0.7% 추가할인, 온라인 쇼핑/주유/대형마트/백화점/의료,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시, 월 1만 원 한도

     

     

    카드를 발급하면 여러가지 쿠폰이 동봉되어 옵니다. 크게 모바일 쿠폰 제공, 올원 페이 청구할인, 멀티콘 제공, 해외이용 캐시백, 휴대폰 자동납부 청구할인이 있습니다. 휴대폰 자동납부 청구할인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실적 기준이 너무 높습니다. 휴대폰도 1천 원 할인이라 크게 메리트가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농협카드_쿠폰
    농협카드-쿠폰

     

    농협카드는 채움 특별 서비스라고 해서 2021년 3월 31일까지 별도 이벤트가 제공됩니다. CGV 1천원 할인, 도미노피자 30%, XGOLF 무료 부킹 등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NH올바른 하나로 서비스가 있는데, 종류는 많지만 막상 쓸만한 서비스는 없는 것 같습니다.

     

    농협-카드서비스-안내장
    카드-안내장

     

     

    3. 올바른 베이직 카드 연회비

    카드 연회비는 마스터 14천 원, JCB 브랜드 12천 원입니다. 둘 다 해외 이용이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마스터 카드에 손이 가네요. 저는 마스터 카드로 했습니다.

     

    농협 올바른 베이직 카드의 서비스는 조금 아쉽습니다. 동일한 컨셉의 현대카드 제로도 전월실적 없이 0.7% 할인이지만, 현대카드는 생활 필수 업종(모든 음식점, 커피전문점, 대형할인점, 편의점, 대중교통, 생명보험사 보험료)이 0.5% 추가 할인됩니다. 그래도 1만 원대 연회비에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는 거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