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증권 ISA 계좌개설 방법 및 수수료, 이벤트 혜택은?!

목차

    2021. 12. 26. 18:35

    미래에셋 증권 ISA 계좌를 만드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하나는 영업점을 방문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이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필자는 이를 추천한다.

     

    오늘은 미래에셋 증권 ISA 계좌개설 방법 및 수수료, 이벤트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미래에셋 증권 ISA 가입

     

     

    1. ISA계좌를 만들기 전에 확인할 것

    ISA계좌를 만들기로 했다면 가급적 한 해가 넘어가기 전에 하는 것이 좋다. 계좌한도가 매년 2000만원씩 증가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수수료 혜택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주식을 거래할 때는 매매수수료가 발생한다. 프로모션을 잘 이용하면 0.0036396% 정도에 이용할 수 있다. 이 정도면 유관기관 제비용율만 부과되는 것으로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 외에 상품권 등의 이벤트도 한다. 보통 상품권 2~3만원 정도를 지급하는데, 있을 때 하면 좋다. 미래에셋 증권은 해당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ISA 계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Recommendation 포스팅

     

     

    2. 미래에셋 증권 ISA 이벤트

    미래에셋 증권 ISA 이벤트는 4가지가 있다. 4가지 추첨을 통한 경품 지급, 상품권 지급, 선착순 커피쿠폰, 수수료 혜택이다. 선착순 커피쿠폰 지급은 종료됐다. 그래도 가장 중요한 수수료 혜택이 제공되니 할 만 하다.

     

    미래에셋 증권 ISA 수수료 혜택



    상품권과 경품 프로모션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별도로 이벤트 신청을 해야 한다.

     

    미래에셋 증권 ISA 상품권 지급 혜택

     

    미래에셋 증권 ISA 경품 혜택

     

     

    3. 미래에셋 ISA 계좌개설 방법은?!

    미래에셋 증권 ISA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m.all'이라는 앱을 이용해야 한다.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다면, 로그아웃을 해야 계좌개설 메뉴로 들어갈 수 있다.

     

    m.all 앱에서 계좌개설을 할 수 있다

     

     

    중계형 ISA계좌는 서민형과 일반형으로 나뉜다. 전년도총급여가 5천만원 이하면 서민형으로 가입할 수 있다. 혜택은 서민형이 더 좋다. 둘의 차이는 위에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ISA 서민형, 일반형

     

     

    다음 다이렉트와 영업점을 선택해야 한다. 다이렉트가 프로모션으로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만기일과 납입 가능한도도 결정해야 한다. 만기일은 기본 설정되어 있는 10년으로 했다. 어차피 3년이 지난 후에는 해지해도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납입가능한도는 최대인 1억원으로 하였다.

     

    미래에셋ISA 계좌정보 선택

     

     

    다음 모바일OTP를 신청하면, 계좌 신청이 마무리된다. 모바일OTP는 신청하지 않아도 되지만, 그러면 계좌이체를 할 때 불편하다. 가급적이면 신청하는 것이 좋겠다.

     

    계좌는 신청을 완료하자마자, 바로 발급이 된다. 계좌번호는 문자로도 발송되니 참고하기 바란다.


    오늘은 이렇게 미래에셋 증권 ISA 계좌개설 방법 및 수수료, 이벤트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ISA계좌는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안 할 이유가 없다. 해지할 때 받은 혜택을 토해내는 것 외에는 불이익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중간에 돈이 필요하면 인출할 수 있기 때문에 해지할 일도 거의 없다.

    필자는 국내 주식에 배당주 투자를 해 볼 목적으로 계좌를 개설했다. 필자의 블로그에는 배당주에 대한 내용도 많으니 참고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