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주식 옮기기, 다른 증권사로 옮기는 방법은?!

목차

    2021. 12. 10. 08:00

    컴퓨터-하는-모습
    키움증권-해외주식-옮기기-PC-가능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는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보통 국내 주식은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가능하지만, 해외주식은 지점을 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키움증권은 둘 다 온라인으로 주식 이관이 가능합니다.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 다른 증권사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점에 가야 하는 경우 시간도 오래 걸리고 번거럽습니다.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니 꽤 편리합니다. 주식 옮기기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HTS에 가능합니다. MTS는 아직 안 됩니다. 여기서는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이나 메뉴는 둘 다 동일합니다.

     

    1. 국내 주식 옮기기

    로그인 후 [뱅킹/업무] - [서비스신청] - [입출고/대체 신청] - [타사대체출고 신청] 메뉴로 이동합니다. 해외주식을 대상으로 한 메뉴도 따로 있으니, 메뉴명 뒤에 해외가 안 붙은 메뉴를 선택합니다. HTS에서는 창코드 0836을 입력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누르고 조회하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관하고 싶은 주식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출고수량, 상대증권사, 계좌번호, 계좌명 등을 입력하면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 신청이 완료됩니다. 상대 지점명은 모르면 그냥 '본사'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키움증권-주식-옮기기-입력-화면
    키움증권-주식-옮기기-주식정보-입력

     

    수수료는 종목 1건당 1000원입니다. 처리시간은 평일 오후 1시 이전에 신청하면 당일 처리가 가능하고, 오후1시 이후에 신청하면 익영업일 오전에 처리됩니다. 위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HTS, MTS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2. 해외 주식 옮기기

    키움증권 해외주식은 타사대체출고(해외) 메뉴를 이용해야 합니다. 국내주식과 옮기는 방법은 유사하지만, 기간이 더 걸리고 수수료도 발생합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옮기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 다른 증권사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증권사에서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해외주식 이관 이벤트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아쉬운 건 점차 금액이 줄고, 보관해야 하는 기간이 길어지는 것인데요. 조건이 좋은 증권사가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할 수 있을 때 옮겨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해외주식-수수료-조건-비교
    해외주식-수수료-조건-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