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증권사 주식계좌 삭제 쉽게 하는 방법은?!

목차

    2022. 1. 26. 15:13

    통장-여러개
    계좌

    증권사의 주식계좌를 확인하고, 쉽게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해당 증권사에 직접 요청하는 것입니다. 지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MTS나 HTS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른 하나는 계좌를 개설한 증권사를 한 번에 조회하고, 삭제하는 것입니다. 금감원에서 개발한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 증권사의 주식계좌 확인 및 없애기가 가능합니다. 단 이 때는 휴면계좌만 해지가 가능합니다. 활동하고 있는 계좌는 이 방법으로 해지할 수 없습니다. 의외로 은행이나 주식계좌를 찾아보면 잔액이 남아 있는 안 쓰는 계좌가 많습니다. 돈 드는 게 아니기 때문에 시간이 날 때 한 번 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의 두 가지 방법을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증권사에 주식 계좌가 있는지 모르시나요?

     

    보통 주식계좌를 안 쓴다고 바로 해지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어떤 증권사에 주식 계좌가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떤 증권사에 주식 계좌가 있고 잔액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어떤 증권사에 주식계좌가 있는지 확인했다면, 이제 아래 방법을 이용해서 주식계좌를 폐쇄하면 됩니다.

     

     

    1. 증권사에 직접 요청하기

    ARS를 이용해서 요청해도 되지만, MTS나 HTS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하지만, 일부 증권사는 MTS나 HTS로 해지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주요 증권사의 해지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영웅문이 아니라, 계좌개설 앱에서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키움계좌개설'앱을 실행한 후 '비대면 업무'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계좌 폐쇄 신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혹시 계좌 폐쇄가 불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키움증권 계좌폐쇄 방법을 참고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모바일앱-화면
    키움증권-계좌해지-신청

     

     

    2) 미래에셋 증권

    MTS에는 해지메뉴가 없습니다.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해지할 수 있네요. [서비스 신청/변경] - [계좌 개설/ID] - [계좌 폐쇄] 메뉴를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홈페이지-화면
    미래에셋-증권-계좌해지

     

     

    3) 한국투자증권

    HTS나 MTS, 웹페이지에서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해야 계좌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콜센터 전화번호는 1544-5000입니다. 상담직원 연결은 0번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삼성증권

    MTS에서 계좌해지가 가능합니다. 메뉴를 찾기가 조금 힘든데, [고객센터]-[신청/변경]-[보유계좌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계좌 폐쇄 신청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MTS-화면
    삼성증권-계좌-해지

     

    삼성증권-MTS-계좌폐쇄신청
    삼성증권-계좌폐쇄-신청

     

     

    5) 대신증권

    MTS, HTS, 홈페이지에서는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지점에 방문하거나 콜센터에 전화해야 해지할 수 있습니다. 대신증권 콜센터 전화번호는 1588-4488입니다.

     

    6) KB증권

    지점방문이나 콜센터만 가능합니다. KB증권 콜센터 전화번호는 1588-6611입니다.

     

    7) NH투자증권

    MTS의 [MY・고객센터]-[개인정보/서비스]-[서비스신청/변경] 메뉴로 가면 계좌를 폐쇄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의 하단에 보면 아래와 같이 계좌 폐쇄 신청 메뉴가 있습니다.

     

     

    NH투자증권-MTS-화면
    NH투자증권-계좌폐쇄

     

     

    8) 신한금융투자

    MTS에서 계좌해지가 가능합니다. [뱅킹]-[계좌관리]-[계좌 폐쇄] 메뉴를 이용하면 계좌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MTS-화면
    신한금융투자-계좌-해지

     

     

    9) 이베스트 투자증권

    MTS의 [스마트창구]-[서비스신청/대출]-[계좌전환/폐쇄] 메뉴를 이용하면 계좌 해지가 가능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MTS화면
    이베스트-투자증권-계좌해지

     

     

    10) 한화투자증권 주식계좌 해지

    MTS에서는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한화투자증권 콜센터 080-851-8282로 전화하면 해지가 가능합니다.

     

     

    2. 전 증권사 개설 계좌 조회하고, 해지하기

    금감원에서 개발한 '어카운트 인포'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식뿐만 아니라 은행, 카드까지 개설 내역을 확인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주식계좌는 휴면계좌만 해지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계좌통합관리'로 검색하면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어카운트인포-검색화면
    계좌통합관리

     

     

    필자도 보유하고 있는 주식계좌가 많아 어카운트 인포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증권사별 상세 계좌내역을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해지 가능한 계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앱화면
    어카운트-인포-계좌-해지

     

     

    이후 안내 등의 절차를 이어가면 계좌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주식 계좌 왜 삭제하려고 하시나요?

    주식 계좌를 삭제하려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죠. 하지만 그 중에는 주식 투자 하는 게 지긋지긋해서 삭제하려고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변동성이 높은 주식에 단기 투자해서 수익을 보는 것은 전문가도 쉽지 않은 일입니다. 물론  불가능하지는 않겠지만 시간과 돈을 많이 투자할 수 있는 소수만이 시도해 볼 수 있는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한 여유가 없고 평범한 우리는 수익률이 좀 적더라도 더 쉽고 편안한 투자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역으로 계산해보면 수익률이 그렇게 낮지도 않습니다.

     

    지수에 적립식으로 투자하면 벌어지는 일

     

    오늘은 이렇게 모든 증권사 주식계좌 삭제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계좌를 개설하긴 쉬우나 해지하기는 쉽지 않네요.

     

    증권사 계좌 개설 확인서, 계좌사본 발급받는 방법은?! (대신증권 등)

    증권사 계좌는 보통 비대면으로 많이 개설한다. 그래서 통장 사본이라고 할 것이 없다. 증권사에서는 계좌 개설 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데, 이를 통장 사본으로 많이 제출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