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돈 출금 및 계좌 이체하는 방법은?!

목차

    2022. 2. 7. 07:44

    토스증권은 주식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독특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기존 증권사와 다른 모습의 화면과 용어인데요. 주식을 새로 접하는 사람은 편리하지만, 다른 증권사를 이용하던 사람은 조금 헷갈립니다. 오늘은 토스증권 돈 출금 및 계좌 이체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토스증권 계좌 이체하기

    이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은행이나 다른 주식계좌에서 토스 증권 계좌번호로 이체하는 것입니다. 주식계좌번호는 토스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계좌번호로 입금하면 토스 증권에 돈이 들어옵니다.

     

    토스증권-계좌번호-확인-화면
    토스증권-계좌번호-확인



    혹은 '채우기'라는 기능을 이용해서 토스 주식계좌에 자금을 모을 수 있습니다. 토스에 연결된 계좌에서 토스 주식계좌로 돈을 채운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토스증권-채우기-화면
    토스증권-채우기

     

    2. 토스증권 계좌에서 다른 곳으로 이체하기

     

    주식계좌에는 '예수금'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주식투자를 위해 계좌에 넣어놓은 돈을 말합니다. 하지만 토스 증권에는 예수금이라는 말이 없습니다.

    토스증권 계좌를 선택하면 자산별로 항목이 나옵니다. 주식, 원화, 달러의 3가지 자산이 있는데요. 이 중에 원화가 예수금에 해당된다고 보면 됩니다. 원화를 선택하면 이체할 수 있는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토스증권-원화-화면
    원화-선택

     

     

    아래 화면에서 보내기 버튼을 선택하면 자금을 이체할 수 있습니다.

     

    토스증권-이체-화면
    보내기

     

     

    참고로 주식은 매도하고 나서 바로 돈이 입금되지 않습니다. 매도일로부터 D+2일에 자금이 들어옵니다. 이는 매수할 때도 동일합니다. 주식 매도금액을 미리 받는 것은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토스 증권 돈 출금 및 계좌 이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증권사의 MTS와 다른 화면이 조금 헷갈리기는 하지만, 익숙해지면 괜찮을 듯합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