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매수,매도하는 방법은?!

목차

    2022. 2. 3. 17:55

    모바일-미국-에펠탑-돈-아이콘
    주식-거래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는 거래 방법이 조금 다른데요. 해외주식 보유잔고에서 보유 내역이 보이지만, 이 상태에서 매수나 매도를 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로 거래 가능하지만 다른 메뉴로 들어가야 거래가 가능한데요.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매수, 매도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해외주식 보유잔고에서 소수점 주식이 보이지만, 이 상태에서 매수나 매도를 할 수는 없습니다. 저는 이벤트할 때 받은 주식인데, 그동안 많이 떨어졌습니다. 금액도 얼마 안 되고, 선물로 받은 거지만 마음은 굉장히 아픕니다.

     

    신한금투-해외주식-잔고화면
    신한금투-해외주식-소수점-매매

     

    1.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매수, 매도 방법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매수, 매도를 위해서는 신한플러스의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메뉴로 이동해야 합니다. 메뉴에서 [해외주식]-[해외주식 간편투자]-[해외주식 소수점 투자]를 선택하면 해당 화면으로 갑니다.

     

    해외주식-소수점-투자-화면
    해외주식-소수점-투자

     

     

    아래와 같이 신한플러스의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로 넘아가면, 나의 투자현황의 우측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외주식 상세보유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신한플러스-해외주식-소수점-투자-화면
    신한플러스-해외주식-소수점-투자-화면

     

    아래와 같이 해외주식 상세 투자현황이 나오면, 거래하고 싶은 개별 종목을 선택합니다.

     

    나의-투자현황-화면
    나의-투자현황

     

    개별종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상세내용과 함께, 매수&매도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주문이 됩니다.

     

    해외주식-소수점-투자
    해외주식-소수점-투자-매수,매도하기

     

    저는 매도를 진행했습니다. 매도는 수수점이라 비율로 매도 수량을 결정합니다. 이제 매도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신한금투-해외주식-소수점-투자-매도화면
    신한금투-해외주식-소수점-투자-매도하기

     

     

    2. 주문가능시간, 주문금액 등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는 특이한 점이 있습니다. 거래시간이 오전9시부터 오후 22시까지(서머타임 미적용 시에는 오전 9시~23시)입니다. 미국주식장이 22시30분에 오픈하는 것을 감안하면 조금 의외입니다. 아마도 매수, 매도 주문을 개장 전에 모아서 한꺼번에 처리하기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체결단가는 거래일의 평균가격으로 체결됩니다. 그래서 가격이 급락할 경우 예상보다 낮게 체결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주문 방법 중 TWAP이나 VWAP을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도금액은 달러로 입금됩니다.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매수,매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편하게 주문을 할 수는 있지만, 지정가를 넣는 등의 세부조정은 할 수 없는 게 조금 아쉽습니다. 신한금투 해외주식 소수점 종목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기를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