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라이프, 서비스 종류와 이용방법 알아보기

목차

    2022. 6. 27. 06:54

    롯데카드 라이프는 생활, 문화 관련 서비스를 모아 놓은 카테고리입니다. 예전에는 여행, 골프 서비스가 중심이었다면 지금은 해외송금, 자동납부, 휴대폰 케어 등 서비스가 다양해졌습니다. 오늘은 롯데카드 라이프, 서비스 종류와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롯데카드 라이프는 해외송금, 생활문화, 요금납부, 프리미엄, 편의, 해외이용, LIFE ZINE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라이프 카테고리 밑에 서비스가 모여 있지만, 앱에서는 각 개별 서비스 그룹을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앱에서 요금납부 서비스를 찾으려면, 우측 상단의 메뉴에서 생활요금 카테고리를 찾아야 합니다. 앱에서는 라이프라는 범주로 묶여있지 않습니다.


    각각의 개별 서비스 그룹에 대해 알아보면서, 앱에서는 어떤 이름으로 찾을 수 있는지도 다뤄 보겠습니다.

     

     

    1. 해외 송금

    -앱메뉴: [송금]-[해외송금]


    롯데카드를 이용해서 해외 송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총 21개국에 송금할 수 있습니다. 건별로 5000달러, 연간 500,000달러까지 송금이 가능합니다.

    송금 수수료는 3~5천 원으로 저렴합니다. 송금 수수료 외 기타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현재 프로모션 기간으로 22년 12월 31일까지 해외송금 수수료도 무료로 가능합니다.

    수수료가 저렴하니 해외송금이 필요하다면 한 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는 롯데카드 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생활문화

    - 앱메뉴: [생활문화]


    쇼핑, 시외버스 예매, 기프티샷(쿠폰), 여행, 렌털, 골프, 렌터카, 방문세차, 인스타 워시, 웨딩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 중에 시외버스 예매, 렌탈, 방문 세차, 인스타 워시, 웨딩은 롯데카드 앱에만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생활문화는 주로 연관된 다른 서비스를 연결하는 형태로 이뤄져 있습니다. 롯데카드에서는 일종의 중계역할만 합니다.

     

    3. 요금납부

    - 앱메뉴: [생활요금]


    아파트 관리비, 전기요금, 전화요금, 초·중·고 학교 납입금이나 교육비, 도시가스요금, 4대 보험료, 임대료, 세금납부를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홈페이지보다는 롯데카드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항목이 더 많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4. 프리미엄

    - 앱메뉴: [케어]


    드라이빙 케어, 안심쇼핑, 컬처 DC, 휴대폰 케어, 카셰어링 팩, 올 마이카, 채무면제 유예상품, 리빙케어로 이뤄져 있습니다.
    주로 관련된 서비스들을 패키지 형태로 묶고, 약간의 서비스 수수료를 받아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5. 편의

    - 앱메뉴: 없음


    카드 본인 확인, 서울시 버스노선 변경 알림으로 이뤄졌는데 앱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6. 해외이용

    - 앱메뉴: [해외이용]


    모바일 해외안심카드, 해외이용 안심 설정, 해외 원화 승인 차단, 해외이용 사전 할부 예약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주로 보안 관련 서비스가 많습니다.

     

     

    7. LIFE ZIN

    - 앱메뉴: 없음


    롯데카드 혜택을 알리는 잡지로 PDF로 돼 있습니다. 과거에 쿠폰북 형태로 우편물에 동봉되는 내용이 PDF 제공된다고 보면 비슷합니다. 이미 있는 혜택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크게 유용하지는 않습니다.

     

    롯데카드-라이프ZIN-일부-페이지-예시
    롯데카드-라이프ZIN

     

     

    오늘은 이렇게 롯데카드 라이프, 서비스 종류와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서비스가 있지만 그중에는 유용성이 크게 떨어지는 것도 있습니다. 한 번 살펴보시고 필요한 서비스가 있다면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롯데카드 처음이라면 놓치면 안 되는 추천 서비스 5가지는?!

    롯데카드에는 다양한 서비스가 있다. 카드사에서는 고객이 카드를 해지하지 않고, 계속 이용하도록 하기 위해 프로모션과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그 중에는 쓸모 없는 것도 있지만,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