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해지하고 연회비 환불 받기!

목차

    2022. 6. 26. 22:52

    우리카드-앞면
    우리카드

    초년도 카드 연회비는 여신금융업법에 의해 면제가 불가능합니다. 지금은 인터넷 채널에 한해 예외적으로 가능하지만, 과거에는 과당경쟁을 막기 위해 초년도 연회비는 면제해주지 않았습니다. 카드는 사용하기 전에 연회비를 납부해야 하는 만큼, 사용하지 않으면 손해입니다. 그리고 중도에 해지하려면 납부한 연회비가 아쉽습니다.

     

     

    그래서 금감원에서는 카드 중도해지 시 연회비를 환불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카드를 해지하고 연회비를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꼭 연회비 반환이 아니더라도, 사용하지 않는 카드를 불필요하게 가지고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분실시 부정사용의 위험도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으면 해지하도록 하세요.

     

     

     

    우리카드를 해지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고객센터, 은행 창구, 인터넷/모바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 인터넷/모바일로 해지하기

    3가지 방법 중에서 가장 깔끔하고 간편한 방법입니다. 사람을 대하지 않고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보통 뭔가를 해지하려고 하면, 상담원들이 해지방어 활동을 합니다. 요즘은 해지한다고 하면 군말 없이 해 주기는 하지만, 해지사유를 얘기하는 것도 귀찮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의 [나의 카드] - [분실신고/재발급/해지] - [카드해지/취소]에 가면 카드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카드를 해지해도 연회비는 일할 계산하여 자동 환불해 줍니다.

     

    우리카드-홈페이지-화면
    우리카드-홈페이지

     

     

    2. 고객센터 전화하기

    조금 귀찮긴 하지만, 우리카드는 ARS를 통해서 상담원과 통화 없이 카드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보통 카드를 해지하려면 상담원과 연결되는 것이 기본인데, 우리카드는 ARS만으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귀찮은 점은 ARS를 하나씩 다 듣고 번호를 선택해야 하는 것인데요. 우리카드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우리카드 ARS 1588-9955로 전화
    2. 버튼식 ARS 1번 선택
    3. 개인회원 1번 선택
    4. 본인여부 1번 선택
    5. 개인회원 상담 1번 선택
    6. 비밀번호 4자리 입력
    7. 휴면카드 복원 및 카드 해지 7번 입력
    8. 카드 해지 2번, 또는 직원 통화 0번

     

    마지막에 카드 해지 2번을 입력하면,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카드 해지 절차를 밟게 됩니다. 카드 해지 시에는 남은 연회비가 일할 계산되어 자동 반환됩니다.

     

     

    3. 은행 창구에서 해지하기

    우리카드는 우리은행 소속이기 때문에 은행창구를 방문하여 해지가 가능합니다. 물론 직접 가야 되고 번호표를 뽑아야 하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전화와 인터넷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방문하지 않고 해결하도록 하세요.

     

    카드는 플레이트만 자른다고 해지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카드사 전산에 해지한 카드로 등록이 돼야 합니다. 혹시 우리 카드 외에도 살아있는 카드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4. 우리카드 외에도 불필요한 은행, 주식 계좌 정리하는 방법은?!

    사용하지 않는 은행계좌주식계좌가 있다면 이를 손쉽게 정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불필요한 계좌를 많이 가지고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같이 정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우리카드를 해지하고 연회비를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카드를 해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편리한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들도 있으니, 가장 선호하는 방법으로 해결하면 되겠습니다. 연회비도 일할 계산하여 환불받을 수 있는 만큼 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이번에 정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