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전화신청 가능한가요? 취소도 할 수 있나요?

목차

    2022. 6. 30. 20:44

    스마트폰-통화
    전화

    신용카드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종류는 크게 신규 발급, 추가/교체발급, 재발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4가지 모두 전화로 할 수 있는데요. 발급취소도 물론 동일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전화신청 및 취소하는 방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1. 신용카드 전화신청은 비대면 발급방법 중 하나입니다

    신용카드 발급방법은 크게 대면 신청과 비대면 신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면 신청은 설계사 등 사람을 직접 만나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비대면은 직접 만나지 않고 신청하는 방법인데요. 전화신청, 인터넷, 모바일 신청 등이 비대면 신청방법에 속합니다. 요즘은 모바일로 카드를 신청해도 설계사 못지 않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전화신청은 인바운드와 아웃 바운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인바운드는 직접 카드사에 전화해서 카드를 신청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특별한 프로모션을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직접 전화해서 카드를 신청하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카드사 대표번호로도 접수가 가능하고, 일부 카드사는 발급 전용번호를 운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즘은 디지털 서비스가 발달하여, 모바일로 신청하면 적게는 5만 원에서 많게는 10만 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웃바운드는 상담원이 직접 전화해서 카드 신청 접수를 받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굉장히 많이 이루어졌는데, 요즘은 개인정보 이슈로 많지는 않습니다. 마케팅 활용 동의를 받은 고객에게 제휴 신용카드가 출시된 경우, 해당 제휴사에서 아웃바운드를 하여 카드 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이때는 약간의 프로모션이 적용됩니다. 대뜸 전화해서 카드 신청하라고 해서 할 사람은 없기 때문입니다.

     

     

    3. 카드를 취소하는 방법

    카드를 취소하기 위해서는 카드사에 직접 전화를 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아웃바운드 콜로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이력을 카드사에서 아직 모를 수도 있습니다. 제휴사에서 신청서를 카드사에 접수해야 알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전화를 받았다고 하면 카드사 상담원도 내용은 알고 있습니다. 원하지 않으니 취소해달라고 하면 되겠습니다.

     

    4. 재발급 ARS 가능

    카드를 분실한 경우, 재발급을 받습니다. 이미 심사를 거쳐 카드를 발급한 고객이기 때문에, ARS를 통해서도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특히 카드를 분실한 경우에는, 다른 사람이 사용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카드사에 빨리 전화해서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전화신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화신청도 대표적인 신용카드 신청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카드사에서 전화를 해서 신규 발급을 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요즘은 모바일 신청도 많이 발달했으니, 필요하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