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전화신청 가능한가요? 취소도 할 수 있나요?

2020. 3. 10. 07:25

신용카드는 전화로 신청할 수가 있다. 신용카드 발급종류는 크게 신규발급, 추가/교체발급, 재발급으로 나눌 수 있다. 위의 4가지 모두 전화로 가능하다. 발급취소도 물론 동일하게 할 수 있다. 오늘은 신용카드 전화신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신용카드_전화신청



신용카드 전화신청은 비대면 발급방법 중의 하나이다.

신용카드 발급방법은 크게 대면 신청과 비대면 신청으로 나눌 수 있다. 대면 신청은 설계사 등 사람을 직접 만나서 신청하는 방법이다. 비대면은 직접 만나지 않고 신청하는 방법이다. 전화신청, 인터넷, 모바일 신청 등이 비대면 신청방법에 속한다. 


전화신청은 인바운드와 아웃 바운드로 나눌 수 있다.

인바운드는 직접 카드사에 전화해서 카드를 신청하는 것이다. 하지만, 특별한 프로모션을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직접 전화해서 카드를 신청하는 경우는 흔치 않다. 카드사 대표번호로도 접수가 가능하고, 일부 카드사는 발급 전용번호를 운영하는 경우도 있다.

요즘은 디지털 서비스가 발달하여, 모바일로 신청하면 적게는 5만원에서 많게는 8만원까지 캐쉬백을 받을 수 있다. 카드를 신청할 생각이라면 모바일도 한 번 검토해보자.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OK캐쉬백 포함 신용카드 발급 이벤트하는 곳, 베스트5는?! )


아웃바운드는 상담원이 직접 전화해서 카드 신청 접수를 받는 것이다. 예전에는 굉장히 많이 이루어졌는데, 요즘은 개인정보 이슈로 많지는 않다. 마케팅 활용동의를 받은 고객에게 제휴 신용카드가 출시된 경우, 해당 제휴사에서 아웃바운드를 하여 카드 신청접수를 받는다. 이 때는 약간의 프로모션이 적용된다. 대뜸 전화해서 카드 신청하라고 해서 할 사람은 없기 때문이다.



카드를 취소하는 방법은?

카드를 취소하기 위해서는 카드사에 직접 전화를 해서 하는 것이 좋다. 이 때 아웃바운드 콜로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이력을 카드사에서 아직 모를 수도 있다. 제휴사에서 신청서를 카드사에 접수해야 알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전화를 받았다고 하면 카드사 상담원도 내용은 알고 있다. 원하지 않으니 취소해달라고 하면 되겠다.
( 참조: 씨티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단축메뉴와 ARS 상담원 바로 연결하기 )


전화


재발급은 ARS로도 가능하다.

카드를 분실한 경우, 재발급을 받는다. 이미 심사를 거쳐 카드를 발급한 고객이기 때문에, ARS를 통해서도 재발급이 가능하다. 특히 카드를 분실한 경우에는, 다른 사람이 사용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카드사에 빨리 전화해서 분실신고를 해야 한다.
( 참조: 롯데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