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NH카드) 발급/신청 방법 및 조건, 발급조회 알아보기

목차

    2022. 6. 28. 20:20

    농협카드

     

    농협(NH은행)은 특성상 지역 곳곳에 지점이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농협을 가면 다른 은행과는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 지역 복덕방 같은 느낌이랄까요. 지역 어르신들과 교류하고 신뢰를 줄 수 있는 이미지가 강점입니다. 농협카드는 농협은행 소속으로 농협은행 밑에 NH카드분사로 있습니다. 농협은행에서 분사한다는 얘기도 있는데 쉽지는 않나 봅니다. 오늘은 농협카드(NH카드)의 발급방법 및 발급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농협카드 발급방법

    농협카드의 발급방법은 홈페이지 상단 [서비스안내]-[카드이용안내]-[기본안내]-[카드이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 신청은인터넷이나 영업점(농협은행 및 농,축협)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지요. 그 외에 카드발급절차에 대해서는 안내가 없으나 카드 신청 후에 심사를 거쳐 카드를 발급해줍니다.

     

     

     

    2. 농협카드 발급기준

    발급기준에 대해서도 홈페이지에 안내가 돼 있습니다. 보통 카드는 만19세 이상 발급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특이하게 농협에서는 만18세 이상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다른 카드사와 마찬가지로 신용등급과 소득유무를 확인하고 카드를 발급해줍니다. 보통 KCB 620점, 나이스 신용점수 710점 이상이면 무난히 카드가 발급되며, 그 외의 경우에도 발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가처분소득에 대해 별도 안내가 없습니다. 최근에는 카드심사 시에 가처분소득 기준도 적용하여 심사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월가처분소득이 50만원 이상이면 무난히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농협카드-홈페이지-발급자격-안내
    농협카드-홈페이지-발급자격-안내

     

     

    3. 빠른 발급 서비스 이용방법

    농협에서도 카드신청 후 온라인에서 바로 결제할 수 있는 빠른발급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드사에서는 심사 완료 후 카드를 빠르게 전달해야 하지만, 법적인 제약이 많습니다. 그래서 온라인에서라도 우선 결제할 수 있도록 빠른 발급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지요. 홈페이지 상단의 [카드]-[빠른 발급 서비스]로 가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농협카드-홈페이지-빠른발급-서비스-안내
    농협카드-빠른-발급-서비스

     

     

    4. 카드발급상황 조회 방법은?

    카드 발급 상황은 홈페이지 상단의 [카드]-[카드 신청현황]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로그인을 해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농혐카드-홈페이지-카드신청현황-메뉴위치
    카드신청현황-메뉴-위치

     

     

    오늘은 이렇게 농협NH카드의 발급방법 및 발급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점수와 소득기준이 충족되어야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홈페이지에 별도 안내는 없지만, 최근에는 가처분소득기준도 충족되어야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계 카드사의 경우 은행거래실적이 좋으면, 소득기준을 충족한다고 보기도 합니다. 농협카드를 발급받고자 한다면, 농협은행 계좌를 미리 만들어 거래실적을 쌓아두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