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신용카드로 구매하는 팁, TOP3는?

2020. 5. 19. 11:00

자동차는 구매단가가 크기 때문에, 여러가지 금융상품들이 붙는다. 오토할부가 대표적이다. 신용카드사에서 자동차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여러가지 상품을 만들었다. 고객인 카드를 사용하는 금액의 합을 카드사에서는 취급고라고 부른다. 취급고는 카드사의 중요한 경영지표이다. 그리고, 자동차는 취급고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오늘은 자동차를 신용카드로 구매하는 팁, TOP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동차


1. 카드한도가 모자르면 상향을 요청하자.

카드사에서는 고객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한도가 모자라서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특히, 자동차 구매처럼 큰 금액을 구매할 때는 더 아쉽다.

이는 카드사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자동차의 경우 특별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임시로 자동차만 구매할 수 있는 한도를 별도로 부여하는 것이다. 그러니, 한도가 모자르면 카드사에 특별한도나 한도상향을 요청하도록 하자.
( 참조: 신용카드 한도 조회 방법과 상승팁 알아보기 )


벡스


2. 2% 적립 혜택이나 무이자할부 받아보자.

오토할부는 금리가 저렴하기 때문에 자동차를 구매할 때 많이 이용한다. 오토할부도 좋지만, 자동차를 구매할 때 2%적립을 받을 수 있는 카드도 있다. 무실적 전가맹점 적립카드는 1%에서 많아야 1.5% 적립되는데 2%면 꽤 파격적인 조건이다.
( 참조: 롯데 벡스 플레티넘 카드, 어떤 서비스의 카드인가? )

포인트를 엘포인트로 적립되는데, 롯데백화점이나 마트, 슈퍼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현금으로 받고 싶다면, 엘포인트 적금에 가입하는 것도 방법이다.

아니면, 무이자할부 혜택을 받는 것도 좋다. 2~3개월 무이자는 카드 서비스로 제공하는 카드도 있고, 이와 별개로 카드사에서 가맹점별 프로모션을 하는 경우도 있다.


주유


3. 무실적 주유할인 카드를 이용해보자.

차량을 구매하고 나면 매달 주유를 한다. 이 주유금액이 만만치 않다. 특히 유가가 올라가는 기간에는 차를 끌고 나가기가 무섭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카드가 주유할인 혜택이 없다면, 무실적 주유할인카드를 이용해보자. 전월실적이 없더라도 주유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런 꿀혜택의 카드는 카드사에서도 가장 먼저 단종되는 상품이니 가능할 때 발급받아두는 것이 좋다.
( 참조: 전월실적 없는 무실적 주유할인 카드는?! )

댓글()
  1. Favicon of https://stonegarden.tistory.com BlogIcon 미미남편돌마당 2020.05.19 15: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 Favicon of https://ymrich.tistory.com BlogIcon 야망부자 2020.05.21 11: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