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추석선물 추천 및 잘 구매하는 방법

목차

    2022. 8. 28. 18:47

    추석선물은 미리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소고기나 과일 등을 생각하지만 더 고급스럽고 괜찮은 선물도 많습니다. 여러 가지 옵션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른들에게 선물하기에는 한약 제품도 좋습니다. 가성비 추석선물 추천 및 잘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한약 제품

    한약은 처방 없이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한의원에서 진료 후에 처방된 한약을 먹는데요.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지고, 약재가 정해져 있는 쌍화탕, 경옥고, 공진단 등은 바로 구매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쌍화탕이 피로회복에 좋다고 해서, 최근에 지인한테 선물했는데요.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고급지게 선물할 수 있었습니다. 한약이 비싸다는 인식이 있지만, 가격 거품을 빼고 가성비 있게 판매하는 곳도 있습니다. 

     

    선물 수요도 많이 있어서, 보자기로 정성스럽게 포장해서 판매하는 곳도 있습니다. 저는 바라기 한약국에서 쌍화탕을 구매했는데요. 5만 원도 안 되는 가격이지만 포장도 제품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매장에 직접 방문해서 구매할 수도 있지만, 온라인으로도 판매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과일 구매

    추석 때 가장 무난하게 하기 좋은 선물입니다. 소고기보다는 보관도 쉽고 먹기도 좋지요. 다만 가격이 부담스러울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저는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를 이용하면 10%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할 때 10% 할인을 받습니다. 이후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금액은 최대 100만 원 한도에서 40%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시장에서 사용해도 되지만, 귀찮으면 온라인몰을 이용해도 됩니다. 온라인몰에도 상품이 많고 과일 등의 제품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배송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니 1~2주 전에는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홍삼 제품

    추석 때 많이 하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홍삼은 정관장 브랜드가 유명하지만, 고려 홍삼 제품도 괜찮습니다. 홍삼농축액이나 정, 환으로 된 제품을 많이 구매합니다. 6년근 제품으로 5만 원 대에 구매가 가능하지만, 브랜드가 있는 제품이라 애매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위에 설명한 한약제품을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 외에도 견과, 식용유세트, 참치/햄 세트 등도 추석 때 많이 하는 선물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