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환율 조회하고,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2020. 4. 30. 10:00

우리은행 환율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은행은 크게 3가지 종류의 환율을 가지고 있다. 기준환율, 살때 환율, 팔때 환율. 여기서 끝이 아니고, 환전을 할 때 환전우대를 해 준다. 적게는 50%에서 많게는 8~90%까지 환전우대를 한다. 하지만, 이게 어떻게 80%인지 잘 감이 오지 않는다. 오늘은 우리은행 환율을 조회하고,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환율



1. 우리은행 환율 확인하기

우리은행 환율은 홈페이지에 조회할 수 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우리은행 환율 고시 페이지가 열린다.

( 참조: 우리은행 환율 페이지 바로가기 )


외화를 산다고 가정하고, 살 때 환율이 내가 외화를 구매하는 환율인가하면 그렇지 않다. 은행에서는 보통 환율우대를 해주기 때문이다. 이 환율우대율이 기준환율과 살 때 환율 사이에 얼마에서 환전할 수 있을지를 정해준다. 환율 우대가 100%라면 기준환율에, 0%라면 살 때 환율에 환전할 수 있다.


우리은행의 환전우대율은 타은행사에 비해 굉장히 낮다. 모바일로 환전할 경우에 주요통화(달러, 엔화, 유로) 기준으로 환전우대율이 50%밖에 되지 않는다. 5,000달러 이상 추가 20%, 우리은행닷컴 통장 추가 5%를 해야 최대 75% 환전우대를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의 경우 모바일 환전시 90% 환전우대를 받을 수 있는 것에 비하면 차이가 크다.
( 참조: 신한은행 환전 싸게 하는 법 알아보기! )


환전우대율로 실제 환전 금액을 계산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환율우대란? 얼마만큼의 혜택이 있는가? )


절약



2. 환전을 가장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은행간 기준환율은 사실 많이 차이 나지 않는다. 환전을 저렴하게 하기 위해서는 환전우대율을 높게 받는 것이 중요하다. 앞에서 예로 든 신한은행도 환전우대율이 90%로 높은 편이다. 하지만, 환전우대를 100%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토스의 환전서비스를 이용하면 최초 1회 환전우대율 100%로 환전이 가능하다. 토스에서는 여러가지 핀테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아무래도 기존의 금융사들과 경쟁하기 위해서, 혜택을 높이지 않았나 싶다. 토스로 환전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 및 가장 싸게 환전하는 법은? )



오늘은 이렇게 우리은행 환율을 조회하고,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우리은행은 환전우대율이 50~75%밖에 되지 않는다. 토스를 이용하면 환율우대율 100%로 환전이 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댓글()
  1. Favicon of https://c920685.tistory.com BlogIcon 실화소니 2020.04.30 12: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행복한 부처님 오신날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