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하면 손해보는 9월 무료 복권, 상생소비복권 이용하는 방법

목차

    2022. 8. 30. 07:48

    상생소비복권은 소비 촉진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3만 원 이상 결제한 영수증을 온라인으로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금을 지급합니다. 요즘 물가가 올라서 3만 원 이상 결제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100% 지급이 아니라 아쉽지만 해서 손해 볼 것 없는 행사입니다.

     


    상생소비복권은 당첨 대상은 총 3500원으로, 당첨금 규모는 12억 원입니다.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백화점이나 마트에서 프로모션으로 영수증 행사를 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소상공인 지원 개념이 있는 행사입니다.

    행사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응모기간: 2022.9.1 ~ 9.7
    • 대상 가맹점: 전통시장이나 골목상권, 소상공인 판매점 (온라인몰이나 유흥업소 등은 제외)
    • 당첨금: 1등 100만원(500명), 2등 50만 원(1,000명), 3등 10만 원(2,000명)

     

    응모 방법 - 상생소비복권.kr에 영수증 업로드

     

    1. 대상 가맹점(식당, 가게, 점포, 상점)에서 3만 원 이상 카드나 현금영수증으로 결제합니다
    2. 영수증을 사진 찍습니다.
    3. 상생소비복권.kr에 접속해서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4. 카카오톡 알림을 확인합니다.

     

    1개 영수증으로 1회 응모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결제 건이 많으면 여러 번 응모가 가능합니다. 다만 응모를 여러 번 해도 당첨은 가장 높은 등수 하나만 인정됩니다.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당첨금이 지급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당첨 결과는 개별 통보됩니다. 통보받고 7일 이내에 상생소비복권.kr에 정보를 입력합니다. 재밌는 건 제세공과금 22%가 미부과 된다는 것인데요. 당첨금 전액이 입금됩니다.

     

    추석을 앞두고 선물을 구매하시려는 분들께 어필이 될 것 같습니다. 백화점이나 마트보다 전통시장이나 소상공인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추석선물을 뭐할지 고민되신다면 그에 대한 내용도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