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 렌터카 비용 싼곳 알아볼 때 주의할 점 3가지

목차

    2022. 8. 10. 20:30

    자동차-도로-달리는-모습
    자동차

    단기 렌터카는 장기 렌터카에 비해 알아볼 것이 많습니다. 단기는 짧게는 1개월에서 1년 미만을 말합니다. 단기 렌터카는 중고차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따져봐야 하는데요. 단기 렌터카 비용은 업체마다 천차만별입니다. 이에 어떤 점을 주의해서 보면 좋은지 알아보았습니다.

     


    쏘카나 그린카 같은 초단기 렌트카 업체에서 빌려도 되지만, 하루 이틀이면 모를까 한 달이 넘어가면 비용이 꽤 비쌉니다. 이럴 때는 한 달 단위로 요금이 게산되는 단기 렌터카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롯데 렌터카, SK 렌터카 같은 곳도 있고, 중소 단위에서 운영하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시기에 따라 가격은 다르지만 중형차 기준 월 70만원 정도면 렌터카를 빌릴 수 있습니다.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업체는 서비스나 차량에 대한 신뢰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로세스도 중소 업체보다 좋습니다. 가격은 중소업체가 더 저렴하지만, 프로모션을 잘 선택하면 크게 차이 나지도 않습니다.

     

     

    그런 어떤 점을 주의깊게 보면 좋을까요

    1. 차량 확인

    렌트카는 주행거리, 옵션, 연식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고차이기 때문에 주행거리가 길고 옵션이 적고 연식이 오래될수록 가격이 저렴합니다. 하지만 차량을 타면서 느끼는 만족도도 중요하기 때문에, 너무 저렴한 것을 찾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필요한 사양을 생각해보고 그중에서 저렴한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보험 내용

    렌터카 보험 가입내용은 비슷하지만, 가격이 저렴한 경우에는 이를 살펴봐야 합니다. 대인이나 대물 보상한도, 자차 부담 등의 보험 내용이 다른 차량에 비해 적을 수 있습니다. 가입된 보험 내용이 적으면 당연히 보험료가 내려가고, 렌트비용도 저렴해집니다.

    하지만 보험내용이 너무 적으면, 나중에 더 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정하기 전에 가격과 함께 보험내용도 한 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3. 가격 옵션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 나온 가격이 전부는 아닙니다. 여기서 비용이 더 부과되거나 할인 되기도 하는데요. 일단 부가세가 포함인지 확인해봅니다. 일부 업체는 부가세 제외한 금액을 올려놔서 실제 가격은 더 비싼 경우도 있습니다.

     

    렌터카도 주행 거리에 따라 할인해주는 옵션이 있기도 합니다. 차량을 장거리로 많이 이동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이런 주행거리 약정에 대해서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카드 할인 등의 다른 옵션이 있는지 살펴보시거나, 문의해 보시고 계약하시기 바랍니다.

     

    단기 렌터카 비용 싼곳 알아볼 때 주의할 점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렌터카 업체도 많고 조건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비교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3군데 이상은 한 번 비교해보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