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받는 3가지 방법

목차

    2022. 9. 25. 08:07

    타행 자동이체는 매월 정해진 날짜에 다른 계좌로 이체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수수료가 면제되지 않는 대표적인 항목인데요. 이를 면제받을 수 있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3가지 방법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국민은행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받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KB 국민 ONE 통장 개설

    KB 국민 ONE 통장은 모든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통장입니다. 인터넷 은행이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이에 대응하고 위해 나온 상품인데요.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있지만 어렵지 않습니다.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까지 면제되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굉장히 좋습니다.

     

    KB국민WON통장-설명
    KB국민WON통장-설명

     

    2. KB스타클럽 등급 올리기

    KB스타클럽은 국민은행에서 운영하는 VIP제도입니다. 타행 자동이체는 MVP스타가 되야 면제받을 수 있는데요. KB스타클럽에서 가장 높은 등급입니다. 선정기준 및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앞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높은 등급이라 달성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3. 다른기관 자동이체

    오픈 뱅킹이 시작되면서 다양한 금융서비스가 생겨났습니다. 그중에는 '다른기관 자동이체'가 있는데요. 이는 오픈 뱅킹에 등록된 다른 은행 계좌에서 내 계좌로 정해진 일자에 원하는 금액을 자동이체시키는 것입니다. 오픈 뱅킹이 다른 은행의 계좌를 등록해서 잔액 조회 및 이체를 할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오픈뱅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포스팅한 우리은행 오픈뱅킹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은행에서도 오픈 뱅킹 서비스를 하고 있으면 내용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오픈뱅킹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한은행은 '다른기관 자동이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가 있습니다. 다른 은행에도 명칭은 다르지만 동일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국민은행 계좌에서 신한은행 계좌로 매월 자동이체하고 싶다면, 신한은행에서 다른 기관 자동이체로 국민은행 계좌를 등록하면 됩니다.

     

    국민은행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받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통장을 새로 개설하는데 부담이 없다면 1번의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통장을 개설하는 것이 귀찮다면 3번의 방법을 이용해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