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돈벌이 할 수 있는 5가지 방법

목차

    2022. 9. 26. 21:33

    현금-5만원-손에-든-모습
    5만원

    푼돈이라도 아쉬울 때가 있습니다. 저는 요즘이 그런 상황인데요. 폰돈이라도 모으면 당장 내야하는 보험료나 카드값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용돈벌이 어려운 방법보다 쉽고 당장 해볼 수 있는 일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한번 해보신다고 손해볼 일은 없습니다.

     

     

    1. 세급 환급 확인하기

    연말정산 후에 한 번도 세금에 대해서 확인해 보지 않았다면 환급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월급 외에 다른 수입도 있거나, 직장을 옮기신 분이라면 있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삼쩜삼'이라는 어플을 통해 쉽게 신청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조금 환급받은 금액이 있습니다.

     

    2. 은행 잔고 확인하기

    은행 계좌가 어떤 게 있는지 기억하지 못하신다면 해 보세요. 안 쓰는 계좌를 해지하는 일은 잘 없습니다. 보통 약간의 잔고를 남겨둔 채로 잊혀지는데요. 생각보다 몇 십만원 단위가 잇는 계좌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기억을 더듬어 은행 계좌를 하나씩 찾아보는 것은 굉장히 힘든 일인데요. 간편하게 한 번에 모든 은행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 쓰는 계좌는 도용의 위험도 있으니 이번 기회에 정리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3. 금융사 이벤트 이용하기

    금융사 이벤트 중에는 현금이나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신용카드 프로모션이 있는데요. 신용카드를 신청하고 일정 금액 이상 사용하면 10만원 이상 현금을 지급합니다. 케이뱅크는 계좌를 신규 개설하면 행운 상자를 100개 지급합니다. 행운상자는 20원에서 10만원까지 당첨되는 쿠폰입니다. 당첨확률은 100%라 얼마가 되는지가 관건입니다.

     

    4. 디지털 홍보 대행

    앱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그 대가로 돈을 받는 일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 텐핑, 애드픽 등이 있습니다. 활성화된 SNS 채널이 있고 홍보하고자 하는 상품이 관심 있는 분야라면 쏠쏠하게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느 순간 디지털 노가다가 되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5. 상테크

    상테크는 상품권을 이용해서 소소한 푼돈을 모으는 방법입니다. 상품권 구매는 카드사에서 혜택을 주지 않습니다. 수수료도 적고 현금성 상품이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일부 카드상품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의 딥온체크 카드도 대표적인 상테크 상품입니다. 상품권을 구매하고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데요. 구매한 상품권은 사용하지 않고 다시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용돈벌이 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푼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